오늘은 부산 시내에서 회백반과 오뎅백반이 유명한 맛집인 명성횟집을 소개하겠습니다. 회백반은 말 그대로 회가 나오는 백반인데요. 저렴한 가격에 회와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산만의 특별한 메뉴입니다. 이런 회백반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로컬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부산진역 주변의 명성횟집입니다.

 

명성횟집

 

명성횟집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부산 동구 고관로 128-1

 

 

명성횟집은 부산지하철 1호선 부산진역 7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부산을 여행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생소한 완전 시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차정보 : 해운민영주차장 or 부산 민영주차장

 

 명성횟집은 작은 가게로 별도 주차장이 없습니다. 가까운 민영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부산 민영 주차장은 1시간에 3,000원, 해운 민영 주차장은 1시간에 2,000원의 주차요금을 받습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일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매일 11시에 오픈하여, 저녁 10시까지 운영됩니다.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명성횟집 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식사메뉴와 생선회, 오뎅탕이 있습니다. 오뎅탕이 워낙 유명해서, 생선회와 오뎅탕이 함께 나오는 세트 요리도 있습니다. 식사 손님을 위한 오뎅백반도 판매합니다.

 

 

명성횟집 회백반, 오뎅백반 후기

 

고구마, 도토리묵

 

 먼저 삶은 고구마와 도토리묵을 주십니다. 고구마는 작은데, 실제로 먹어보진 않았습니다.

 

오뎅 간장과 쌈장

 

오뎅을 찍어먹을 수 있는 간장과 회백반을 위한 쌈장, 초장 그릇이 나옵니다.

 

밑반찬 구성

 

백반 답게 다양한 밑반찬이 나옵니다. 생선조림도 먹을만 했고, 같이 주시는 오징어젓갈도 맛있었습니다. 김무침도 맛있었습니다.

 

오뎅탕

 

 메인 메뉴인 오뎅탕입니다. 오뎅백반이다 보니까 양이 엄청 많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오뎅국물의 맛에 조금 더 진한 버젼입니다. 약간 간이 강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워낙 진국이라 맛있었습니다. 건져먹을 것도 다양해서 좋았는데요. 스지와 유부주머니, 양배추에 쌓인 만두, 새우, 낙지 등이 들어있습니다. 제대로 오뎅탕을 시키면 얼마나 푸짐할지 상상하게 되는 구성이었습니다.

 

회백반에 함께 나오는 매운탕

 

 회백반에 함께 나오는 매운탕입니다. 매운탕도 얼큰하고 먹을만 했습니다. 서비스 매운탕이다 보니, 생선의 살이 많지는 않습니다.

 

회백반의 회

 

회백반에 나오는 회입니다. 흰살 생선과 껍데기가 붙은 부분, 뼈가 함께 있는 세꼬시도 조금 나옵니다. 역시 양은 많지 않습니다. 그냥 밥에 회를 조금 곁들인 수준이나, 저같이 회를 엄청 좋아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아주 적절한 양이었습니다.

 

명성횟집 전반적인 평가

 

 부산역에 처음 도착해, 흔하게 먹는 돼지국밥이나 밀면이 아닌 특별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오뎅탕이 정말 특별하고 맛있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가서 오뎅탕만 시켜서 소주한잔하고 싶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