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편스토랑 복돼지면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CU에서 절찬리 판매되고 있는 복돼지면을 소개하겠습니다. KBS에 신상출시 편스토랑이라는 예능은 연예인들이 나와 편의점에서 출시 될 신메뉴를 개발하는 예능프로그램인데요. 여기서 과거 꼬꼬면을 개발하며 히트를 쳤던 이경규씨가 복돼지면을 만들어 실제 제품으로 출시 했습니다. 

 편의점에서 뭘 사먹을지 고민하다가, 3,500원을 주고 복돼지라면을 사봤는데요. 제돈 주고 제가 직접산 리얼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과연 3,500원을 주고 사먹을만 한지, 낱낱히 소개해보겠습니다.

이경규 복돼지라면

편스토랑 복돼지면

편스토랑 복돼지면 리얼 후기(aka. 이경규의 복돼지라면) : 구성

구성
 
  복돼지면을 뜯으면 생각보다 들어있는게 많은데요. 오뚜기 라면사리, 돼지고기 토핑, 돈골 분말스프와 건조파, 채소 향미유와 다대기가 들어있습니다.

라면사리

 면은 오뚜기 라면사리이네요.

돼지고기 토핑

 돼지고기 토핑이 진공포장되서 들어 있습니다. 요 친구가 뜯기가 정말 어려웠는데요. 손으로 뜯으려다가 안되서 결국 가위를 사용했습니다. 꺼내다가 손으로 잘못해서 돼지고기를 만졌는데, 기름이 손에 묻어서 잘 닦이지도 않고 미끌미끌해서 짜증났습니다. 뜯을 때 돼지고기를 만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ㅎㅎ

돈골 분말스프 & 동결건조파

 돈골 분말스프랑 파가 들어가있습니다. 파는 사리곰탕 사먹으면 주는 건조된 파랑 똑같습니다.

국밥용 다대기

 다대기입니다. 요것만 따로 먹어봤는데, 단맛도 거의 없고 톡쏘는 매콤한 맛이어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다 넣었습니다.

만능 채소 향미유

 라면 다 제조한 후 넣는 채소 향미유입니다. 이것도 따로 먹어봤는데, 마늘이랑 파 넣고 제조한 기름이었습니다. 약간 알리올리오 소스 같은 향도 살짝 있었습니다.

편스토랑 복돼지면 후기(이경규 복돼지라면) : 만드는 법

복돼지면 맛있게 먹는 법

만드는 법은 간단합니다.

1. 라면사리, 분말스프, 동결건조파, 돼지고기 토핑을 넣고 뜨거운 물을 내부 표시선 까지 붙는다.

Step.1

 2. 용기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조리한다.(4분)

Step.2

3. 채소 향미유를 넣고 섞어서 맛있게 먹는다.


Step.3

Tip. 기호에 따라 다대기를 넣고 매콤하게 즐긴다.

다대기를 넣은 복돼지면

편스토랑 복돼지면 리얼 후기(aka. 이경규의 복돼지라면) : 맛은?

다대기를 넣기 전 '복돼지면'

 다대기를 넣기 전에 복돼지면입니다. 맑은 국물에 채소 향미유가 있어서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돼지고기 토핑이 생각보다 실했는데요. 첫 입을 먹으면 살짝 육향이 나는 것 같았으나, 두번째 부터는 전혀 잡내가 나지 않았습니다. 씹는 맛도 추가해주고 나름 괜찮은 토핑이었습니다.

 국물 맛은 덜 자극적이고, 깊은 맛을 내기위해 노력한 것 같은 흔적이 느껴졌습니다. 약간 사리곰탕 맛과도 비슷한 것 같았는데, 조금은 들큰한 국물맛이었습니다. 저는 이정도면 괜찮은 돼지국밥 국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대기를 넣은 '복돼지면'

다대기가 맛있어서, 다 넣어서 먹었습니다. 그다지 맵지는 않고, 들큰한 맛 +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넣어먹는게 더 좋았습니다.

밥까지 말아 먹음

 밥까지 말아먹었습니다. 잘익은 김치랑 같이 먹으면 나름 국밥처럼 즐길 수 있습니다.

편스토랑 복돼지면 리얼 후기(aka. 이경규의 복돼지라면) : 전반적인 평가

 집에 뭐 먹을만한게 없을 때, 뭔가 담백한 국물이 필요할 때, 한 끼를 든든하게 채워줄 라면인 것 같습니다. 이경규님은 나름 시제품화 할 수 있는 라면을 잘 만드는 것 같네요! 추천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