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파트너스 저품질 예방법

안녕하세요 혁박입니다.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네이버블로그로 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저품질 예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쿠팡파트너스 저품질 예방 방법 1 : 리디렉션 블로그 활용
2. 쿠팡파트너스 저품질 예방 방법 2 : 단출 URL 활용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에 상품 리뷰 포스팅을 해서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합니다.  그런데, 쿠팡파트너스 고수익을 위해 네이버 블로그를 악용하는 사례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메크로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쿠팡파트너스 상품 홍보 블로그를 대량으로 작성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인데요. 

 이 때문에, 네이버는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지속적으로 넣는 네이버 블로그를, 검색에서 통 누락 시키도록 Logic을 변경 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검색에 통 누락이 되는 것을 블로그가 저품질에 먹었다고 표현하는데요. 실제로 리뷰성 글을 정성스럽게 작성하였는데,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삽입했다는 이유로 애지중지 키운 블로그 품질이 떨어지면 정말 아쉽잖아요? 

 해당 포스팅에서는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저품질 예방 Tip을 쉽게 설명해보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쿠팡파트너스 저품질 예방법 1 : 리디렉션 블로그 활용
 
 그렇다면 네이버에서는 어떻게 쿠팡파트너스 홍보 블로그라는 것을 알아내서, 해당 블로그에 저품질일 먹이는 것일까요? 가장 합리적인 추측은 바로 링크를 통해 네이버 검색로직이 이를 감지한다고 보는 것입니다. 쿠팡파트너스의 링크는 https://coupa.ng/xxxxx의 형태로 생성됩니다. 네이버의 AI가 이런 형식의 글이 삽입된 포스팅을 감지해, 블로그 지수를 떨어뜨리고 이것이 쌓이면 네이버 View Tab에서 자신의 블로그가 더이상 노출되지 않는 것입니다.

 이를 예방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 리디렉션 블로그를 만드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A라는 네이버 블로그에 B라는 다른 블로그의 링크를 올립니다. 만약 링크를 타고 B블로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쿠팡파트너스 홍보 상품으로 넘어가게 만듭니다. 이렇게 되면 쿠팡파트너스 Link를 타지 않기 때문에, 네이버 AI가 이를 쿠팡파트너스 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런 방식의 블로그에서는 상품페이지를 클릭하면, 특정 사이트가 1초 정도 나타났다가 쿠팡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이것을 페이지 리디렉션(Redirection)이라고 표현합니다.

 리디렉션을 하기 좋은 블로그는 '구글블로그'입니다. 구글블로그는 최대 100개 까지 만들수 있기 때문에, 하나정도 리디렉션을 위한 블로그를 만들어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 리디렉션 Code 


 이것이 리디렉션 코드입니다. HTML을 편집할 수 있는 티스토리, 구글 블로그 등은 리디렉션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구글블로그로 쿠팡파트너스 우회 Link를 만드는 법을 차근차근 설명해보겠습니다.

1) 구글블로그 새글 작성 클릭

먼저 구글블로그에서 새글을 작성합니다.


2) 좌측 상단 메뉴에서 HTML보기 클릭

좌측 상단 메뉴에서 HTML보기를 클릭합니다.


3) 리디렉션 코드 입력

리디렉션 코드에 쿠팡파트너스 Link를 결합하여 입력합니다.


4) 게시물 게시

코드입력이 완료되었으면, 게시물의 제목을 달고 게시합니다.


5) 공유링크 복사

방금 만든 게시물의 링크를 복사합니다.


6) 네이버블로그애 구글블로그 링크 추가

구글블로그에서 복사한 링크를 네이버블로그에 상품페이지로 접속할 이미지에 하이퍼링크로 연결해줍니다.


쿠팡파트너스 저품질 예방법 2 : URL 단축하기

쿠팡파트너스 저품질을 예방하는 또 다른 방법은, 단축 URL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래 비틀리라는 사이트는 긴 URL을 단축 URL로 변경해주는 곳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쿠팡 Link를 넣고 Shorten 버튼을 누르면 bit.ly로 시작하는 단축 URL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방법은 네이버가 주기적으로 스팸차단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하기 때문에, 또다시 저품질 Issue에 빠질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1번 방법으로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