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랫동안 안암을 지키며, 고려대학생들의 사랑을 받는 설렁탕집이 있는데요. 바로 동우설렁탕입니다. 허기진 학생들의 배를 채워주기 위해, 공기밥과 국수도 무한 리필로 제공되는 곳인데요. 과연 설렁탕의 맛은 어땠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안암 맛집 동우설렁탕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안암동

 

 

동우설렁탕 본점

서울 성북구 개운사길 45 (안암동5가 15-25)

place.map.kakao.com

 

동우설렁탕은 서울지하철 6호선 안암역에서 2번 출구에서 도보 5~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안암역에서 기숙사 방면으로 걸어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 주차정보 : 동우설렁탕 주차장 or 개운사주차장

 

 동우설렁탕 옆에 전용주차장이 있긴 합니다. 날짜에 따라 주차가 불가한 날이 있다고 하는데요. 꼭 전화해서 확인해보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일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매일 10시에 오픈하여, 저녁 10시까지 운영됩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동우설렁탕 가격(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설렁탕과 수육 2가지 메뉴입니다. 수육은 접시, 모듬, 도가니 수육이 있습니다.

 

동우설렁탕 설렁탕 후기

 

김치 & 김치국물

 

앉자마자 김치국물과 김치를 내주십니다. 김치는 배추와 깍두기가 함께 담궈져있는데요. 적당히 잘 읽은 설렁탕과 잘어울리는 김치입니다.

 

국수

 

소면도 나오는데요. 양이 엄청 많습니다.

 

설렁탕
설렁탕

 

 설렁탕에는 밥이 말아져 나옵니다. 고기는 조금 얇지만, 충분히 들어있는 편인데요. 국물은 상당히 맑고 깔끔합니다. 간이 어느정도 되서 나와서, 특별히 더 간을 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국물이 아주 진국은 아니고, 맑은 편이라서 같이 가신분은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맑은 국물이지만 괜찮았는데요. 특히 시원한 김치국물을 넣어서 먹으면 정말 잘어울렸습니다. 이 집은 진국인 국물보다는, 김치국물과 같이 먹는게 시그니쳐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좋았습니다. 소면을 넣어 먹어도 잘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동우설렁탕 전반적인 평가

 

 찾아갈만큼 설렁탕의 맛집은 아니지만, 가까운 곳에 있다면 충분히 먹을만한 설렁탕이었습니다. 수육 가격도 저렴해서 술과 함께 즐기시는 손님도 많았습니다. 김치국물이 아주 시원해서, 또 생각나는 맛집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