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민 상생지원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오랜 시간 지속되면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5차 재난지원금까지 지급되게 되었는데요. 1인당 25만 원을 받게 되는 5차 재난지원금, 과연 어떻게 신청하고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싹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2. 국민지원금 사용처, 사용기간

※함께 보면 좋은 글 

 

5차 재난지원금 하위 80% 건보료 기준

 5차 재난지원금 중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지급 대상인 '가구소득 하위 80%' 선별 기준이 확정됐습니다. 4인 홑벌이 가구의 경우, 세전 기준 월 878만 원 이하의 소득이 있을 경우 커트라인 안

twojobschool.co.kr

 

1.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국민지원금은 소득 하위 88% 기준으로 약 4,472만 명에게 지급된다고 합니다. 최근 이의신청이 많아지면서, 소득 하위 90%까지 지급하겠다는 논의도 되고 있습니다. 올해 6월 납부한 가구 합산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지급되는데요. 자신이 대상자인지 아직 모르시는 분은 카드사 홈페이지나 어플,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 지급 기준

 

지급 대상이 되면 1인당 25만 원의 국민지원금이 나오는데요.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성인은 개인별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세대주가 대신 신청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 일

 

 지급수단으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충전, 선불카드, 지역 사랑 상품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고,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오는 13일부터 은행에 방문하여 오프라인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신청 마감일은 10월 29일이니, 미리미리 신청해서 국민 지원금을 놓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지급방식

 

 

2. 국민지원금 사용처, 사용기간

 

  국민지원금의 사용처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내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 점포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시에 사시는 분은 서울시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도 거주자는 세부 주소에 해당하는 시, 군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민 지원금 사용 가능 업종과 불가 업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불가업종

 

 자세한 사용처 상호 검색은 아래 사이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 지원금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국가로 환수된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