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카카오톡 백업하기 톡서랍으로 간편하게

 안녕하세요! 혁박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을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카카오톡에서는 '톡서랍'이라는 베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대화, 사진, 미디어, 파일, 링크, 연락처까지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입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을 바꾸면 카카오톡 대화나, 중요한 사진들이 복원되지 않아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손쉽게 모든 파일을 백업시켜놓고, 다시 덮어쓸 수 있어 유용할 듯 합니다. 그럼 카카오톡 백업방법인 '톡서랍'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1.카카오톡 백업방법 톡서랍 가입하기!

 톡서랍의 접근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사진에 따라 총 8단계를 거쳐서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카카오톡 우측 상단의 설정 선택


 2) 전체설정으로 들어가기
 


3) 채팅 접속


4)대화/미디어 백업하기 



 5) 톡서랍 Beta 이용 동의하기

 현재 톡서랍은 Beta Test 기간입니다. 정식 서비스가 정확히 언제 오픈할지는 모르겠습니다.


6) 비밀법호 설정하기

톡서랍을 통해 모든 이야기를 자동으로 보관하고, 보관되는 모든 데이터는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안을 높일 수 있습니다.


7) 이메일로 보안코드 인증


8) 데이터 보관하기


 이렇게 8단계를 거치면, 카카오톡 톡서랍 가입이 완료됩니다. 모든 것이 완료되면 톡비서 죠르디라는 친구에게 카카오톡이 옵니다.
 


2. 카카오톡 톡서랍 활용!

간단하게 톡서랍이 가입되었는데요! 저는 300GB 중 41.32MB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이제 톡서랍에 저의 카카오톡 데이터가 저장되었는데요. 우측 상단에 설정에 들어가 과거 데이터 보관하기로 접속하시면, 틈틈히 자신의 카카오톡을 백업하실 수 있습니다.


단, 1일 1회만 톡서랍 보관이 가능합니다. 가급적이면, 주무시기 직전에 톡서랍을 저장하셔서 가장 최근의 데이터를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