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대학로에 있는 삼겹살 맛집인 고기공방을 소개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식탁에 화로가 있어서 그 자리에서 구워먹는 삼겹살집이 아닙니다. 플레이팅에 구워져 나와,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삼겹살인데요. 고기도 맛있고, 격식 있는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없는 분위기여서 아주 좋았습니다. 지금부터 고기공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기공방

 

고기공방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서울 종로구 대명1길 16-17

 

고기공방은 서울지하철 4호선 혜화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창경궁주차장 or 창경궁로 국립어린이과학관 앞 노상주차(주말 무료)

 

 고기공방은 별도 주차장이 없어,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가까운 공영주차장은 창경궁 주차장입니다. 주말에는 창경궁 가는 길에 국립어린이 과학관 앞 노상에 주차하셔도 단속을 하지 않습니다. 참고하셔서 주차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영업시간 : 평일 17:00 ~ 22:00 / 주말 16:00 ~ 22:00

 

 영업시간은 평일 17시, 주말은 16시에 오픈하여, 저녁 10시까지 운영됩니다.

 

고기공방 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삼겹살 단일 메뉴입니다. 삼겹살 1인분은 14,000원입니다. 2인이 시킬 수 있는 Set A는 3만 원, Set B는 4만 5천 원 입니다. 고추장찌개와 된장찌개도 2천 원에 판매합니다.

 

고기공방 Set A 후기

 

에피타이져

 

 에피타이져로 치즈와 올리브에 올리브오일을 뿌려 주셨습니다.

 

밑반찬

 

 밑반찬으로 명이나물, 무말랭이가 나옵니다.

 

Set A
Set A
Set A

 

 300g의 삼겸살과 야채 볶음, 파채가 함께 나옵니다. 잡내 없이 정말 맛있게 구워진 삼겹살이었습니다. 야채도 많이 주셔서 좋았고, 파채도 깔끔했습니다. 파채는 더 달라고 하면 더 주십니다. 이런 식으로 구워 나오는 삼겹살집은 처음이었는데,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그릇 아래에 초가 있어서, 먹는 동안 고기가 계속 따뜻하게 유지되는 거도 좋았습니다.

 

고추장찌개와 밥

 

공기밥 1개를 시켰는데, 양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고추장찌개 역시 2천 원이라는 가격 치고는 정말 퀄리티가 좋았는데요. 고기와 야채도 많이 들어있었고, 적당히 매콤해서 좋았습니다.

 

고기공방 전반적인 평가

 

 삼겹살집이지만, 와인이나 위스키를 먹어도 될 정도로 분위기가 괜찮았습니다. 바로 앞에서 고기를 굽지 않아 좋았고, 냄새도 거의 안뱄습니다. 혜화에서 삼겹살이 드시고 싶다면, 고기공방을 강력 추천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