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숭의동에 정말 정말 맛있는 순대국집이 있습니다. 바로 이화찹살순대인데요. 점심, 저녁시간이면 항상 손님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집인데요. 저는 여기처럼 맑은 국물의 순대국집을 다른 곳에서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지금부터 이화찹쌀순대를 소개하겠습니다.

 

이화찹쌀순대

 

이화찹쌀순대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인천 중구 인중로26번길 25

 

 이화찹쌀순대는 1호선 도원역과 수인분당선 숭의역 사이 어딘가에 있습니다. 도원역에서는 도보 10분 거리입니다.

 

- 주차정보 : 전용 주차장 보유

 

 이화찹쌀순대는 전용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발렛파킹도 도와주십니다.

 

- 영업시간 : 월~금 11:00 ~ 21:00 / 토요일, 공휴일 09:30 ~ 21:00(일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평일은 11시에 오픈해서 21시 까지 영업합니다. 토요일과 공휴일은 9시 30분에 오픈해서, 21까지 영업합니다.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이화찹쌀순대 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모듬과 순대, 국밥 3종류를 판매합니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쌀, 찹쌀만 사용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화찹쌀순대 모듬 소, 순대국밥 보통 후기

 

밑반찬

 

 밑반찬은 간단합니다. 깍두기가 전부 이고, 모듬을 시켜서 새우젓과 소금, 쌈장 마늘을 주셨습니다.

 

모듬 소

 

 모듬 소자를 시켰습니다. 찹쌀순대는 찹쌀이 아주 많이 들어서, 아주 찰기가 느껴집니다. 잡내도 없고, 정말 깔끔한 순대의 맛이었습니다. 함께나온 오소리감투와 간, 수육도 모두 잡내 없이 맛있었습니다.

 

순대국밥 보통
밥이 말아져 나오는 순대국밥

 

 맑은 곰탕같은 국물에 밥이 말아져 나오는 순대국밥입니다. 안에는 다대기가 들어있는데요. 저는 이집의 국물이 정말 어떤 순대국집보다 맛있었습니다. 맑은 국물이면서, 돼지육수 특유의 맛도 다 담아내고 있습니다. 잡내도 없고, 간도 적당하면서, 매우 시원한 국물 맛입니다. 밥이 말아져 숫가락이 함께 들어가 있는 것도 정겹고 좋았습니다. 부속들도 보통이지만, 적당히 들어있어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이화찹쌀순대 전반적인 평가

 

 동인천에서 순대국밥을 찾으신다면, 단연 이곳에 방문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찾아갈 만큼 매력있는 순대국밥입니다. 다른 곳에 지점을 내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