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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소득금액 증명원을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은 납세자가 근로소득, 사업소득, 기타 소득 등에서 얻은 소득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은 대출, 주택청약, 취업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데요. 지금부터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방법을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1.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정부 24)
2.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참고사항

 

1.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정부 24)

 

소득금액 증명원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우선 정부 24 사이트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곳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검색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

 

다음으로 소득금액증명에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

 

팝업이 뜨면 [비회원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

 

신청내용에서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용도 등을 입력합니다. 이후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온라입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

 

발급내용에서는 주민등록번호, 주소, 소득발생처 공개여부와 증명받고자 하는 기간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후 [민원신청하기]를 누른 후 프린터 출력 or PDF 출력을 하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

 

 

2.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참고사항

 

소득금액 증명원은 연말정산하는 근로소득자는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자는 매년 7월 이전에 전전 연도까지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매년 5월과 7월 이후에 전년도 소득금액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연말정산 근로자 : 매년 5월 이후 전년도 발급 가능
  • 종합소득세 신고자 : 매년 7월 이후 전년도 발급 가능
  • 소득금액증명 신청 이용시간 : 08시 ~ 22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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