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CJ 고메 함박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 조리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CJ 제일제당에서 만든 고급스러운 냉동식품인 '고메 함박스테이크'의 솔직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냉동식품답게,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도 있고, 후라이팬으로 조리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특별히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봤는데요. 과연 그 맛은 어땠을지, 솔직하게 적어보겠습니다.

고메 함박스테이크

CJ 고메 함박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 조리 후기 : 구성

구성
 
 540g 4인분 구성입니다. 사놓고 먹지않아서, 냉동실에 오랫동안 보관했었네요. 고메 함박스테이크와 데미그라스 소스 2종류로 간단한 구성입니다.

고메 함박스테이크

CJ 고메 함박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 조리 후기 : 만드는 법

해동 및 조리방법

데미그라스 소스와 함박스테이크 모두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됩니다. 저는 조금 힘들었지만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고메 함박 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 180도로 설정하여, 15분 정도 가열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고메 함박 스테이크

타지도 않고 예쁘게 구워졌네요.

데미그라스 소스는 직접 가열해서 해동

저는 데미그라스 소스에 물을 조금 붙고, 직접 가열하여 해동했습니다. 조금 느끼할 것 같아서, 간마늘도 조금 넣었습니다.

가열시킨 데미그라스 소스

 정말 약불에 타지 않게 열심히 저었습니다. 그냥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걸 그랬습니다.

CJ 고메 함박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 조리 후기 : 맛은?


계란후라이 반숙을 올린 고메 함박스테이크

 고메 함박스테이크는 확실히 인스턴트 느낌의 향이 덜 났습니다. 오뚜기에서 나오는 3분 함박스테이크나 미트볼과는 맛의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함박스테이크는 씹는맛이 있는 편입니다. 고기를 갈긴 했는데, 안에 힘줄 같은 것을 넣은 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부드럽지만은 않은 이런 식감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데미그라스 소스는 매우 달큰한 맛입니다. 시큼하기도 하고, 달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단맛이 강한 이런 스타일의 소스를 좋아하지 않아 별로였습니다. 그래도 먹을만한 소스였습니다.

CJ 고메 함박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 조리 후기 : 전반적인 평가

 4인분 540g이 인터넷 최저가로 6,000원대 입니다. 한개에 2,000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이정도 퀄리티의 밥반찬을 낸다는 것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단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