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탕수육 맛집 대가방 논현동 본점

 오늘은 2020년 3월 27일에 방문한 서울 탕수육 맛집인 대가방의 리얼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대가방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중식당입니다. 논현동 본점 이외에 충무로, 압구정점도 있는 유명한 중식집입니다. 수요미식회와 생활의 달인에도 소개되었는데요. 탕수육으로 유명한 중식당인 대가방의 어땠는지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대가방 소개

서울 탕수육 맛집 대가방 논현동 본점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논현동(서울 강남구 선릉로 145길 13 럭스웨이빌딩)


 
  대가방 본점은 분당선 강남구청역과 압구정로데오역 사이에 있습니다. 강남구청역 3-1 출구에서 와야 내리막길로 올 수 있습니다. 강남구청역에서는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발렛파킹

 강남에 있는 맛집인 만큼 , 발렛파킹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가격은 3000원 입니다.

*대가방 발렛파킹 : 3,000원

- 영업시간 : 월~토 11:30 ~ 21:30(일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매일 11시 30분에 Open 하고, 21시 30분에 Close 합니다. 중간에 15시부터 2시간 가량 Break time이 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Break time을 1시간만 운영합니다.

서울 탕수육 맛집 대가방 논현동 본점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금요일 저녁 18시 30분 기준)

  대가방은 매장이 워낙 넓다보니, 많은 손님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웨이팅은 특별히 없었습니다.

 - 메뉴/가격 : 돼지고기 탕수육 24,000원 / 해물짬뽕 9,500



메뉴판

  대가방은 다양한 중식 메뉴를 선보입니다. 저는 유명한 돼지고기 탕수육과 해물짬뽕(홍) 1개를 시켰습니다. 짬뽕은 2그릇으로 나누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서울 탕수육 맛집 대가방 논현동 본점 : 탕수육/해물짬뽕 후기


돼지고기 탕수육

 대가방의 탕수육은 부먹/찍먹 논란에서 벋어나 있는 볶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스에 볶아나온 탕수육은 딱딱하지도 않고, 질기지도 않지만 기분 좋은 바삭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먹었던 탕수육 중 단연 최고 였습니다. 합정의 플로리다 반점도 볶먹 탕수육이 맛있다고 지인에게 소개받았는데, 그곳과 비교했을 때 더 바삭함이 있었습니다.

 시큼한 소스도 간이 적당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다 먹어갈때쯤 소스가 쌓여있는 하부의 탕수육은 많이 눅눅했습니다. 소스의 양을 줄이거나, 볼 형태의 그릇이 아니라면 마지막까지 바삭함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물짬뽕(홍)

 해물짬뽕은 1개를 시켜 2그릇으로 나눠서 담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칼칼한 매운맛과 깔끔한 국물맛이 특징입니다. 말린 홍고추가 들어가 있어 칼칼하나 혀가 매운 한국의 매운맛은 아니었습니다. 해물과 버섯도 적당히 들어가 있는 무난한 맛의 짬뽕입니다.
 
서울 탕수육 맛집 대가방 논현동 본점 : 전반적인 평가

 대가방의 탕수육은 최근 먹었던 탕수육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찍먹을 좋아하는 스타일이나, 부먹의 탕수육만이 가진 매력이 무엇인지 잘 보여준 탕수육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급 중식당으로 인테리어도 화려하고, 직장인 회식 장소로도 재격인 식당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