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칭기즈칸 양고기 맛집 이태원 교양식사(미슐랭 빕그루망)

 오늘은 2020년 4월에 방문한 칭기즈칸 양고기 맛집인 교양식사의 리얼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교양식사는 2019년, 2020년 미슐랭 빕그루망에 선정된 이태원의 칭기즈칸 양고기 전문점입니다. 여기서 미슐랭 빕그루망이란 미쉐린 그룹의 마스코트인 “비벤덤”의 이름에서 따온 명칭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좋은 음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미슐랭 빕그루망에 선정 된 징기스칸 양고기 전문점의 맛은 어땠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교양식사

교양식사

교양식사

징기스칸 양고기 맛집 이태원 교양식사(미슐랭 빕그루망)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이태원-한강진역 사이(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38)

교양식사 위치


 교양식사는 서울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과 한강진역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사옥에서 횡단보도를 건너 골목길을 따라 내려가면 갈림길 초입에 교양식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주차정보 : 발렛파킹(온 더 스팟 앞 대로변 발렛번호로 전화)



 주차의 경우 이태원 238 대로변 온 더 스팟 앞에서 발렛 번호로 연락하면 발렛파킹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영업시간 :  평일 17:00 ~ 23:00, 주말 13:00 ~ 23:00(일요일 22:00 Close)

 
 영업시간은 평일과 주말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평일에는 17시에 오픈하여 저녁장사만 하고, 주말에는 13시 부터 오픈합니다. 마감시간은 1시간 일찍 문을 닫는 일요일을 제외하고 23시로 동일 합니다.

칭기즈칸 양고기 맛집 이태원 교양식사(미슐랭 빕그루망) 예약/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일요일 저녁 18시 기준)

  저희는 별다른 예약없이 방문했으나 웨이팅 없이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 이후에 다른 손님들 중 예약이 없이 방문하신 분들은 현장에서 10~20분 대기하시다가 자리로 안내받았습니다. 가급적이면 예약을 하고 오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예약 : 전화예약(010-5053-2046)

 

 예약은 영업시간 중 전화를 통해 진행해야 하며, 룸은 4인 이상일 경우 예약 가능 합니다. 

 - 메뉴/가격 : 프렌치랙(180g 이상) 29,000원 / 양갈비(220g 이상) 29,000 원 / 스프카레 13,000원 

*참고 : 제로페이 안됨

교양식사 메뉴판

교양식사 메뉴판

교양식사 메뉴판

메뉴판

 메뉴는 고기 종류가 1인분에 29,000원이고 사이드로 북해도식 스프카레를 13,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1인 방문 시에도 식사만 판매하지 않으며, 반드시 1인분 이상의 고기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징기스칸 양고기 맛집 이태원 교양식사(미슐랭 빕그루망) : 메뉴 후기

교양식사 프렌치랙


교양식사 프렌치랙


교양식사 프렌치랙


교양식사 프렌치랙

프렌치랙

 프렌치랙은 양 가슴살로 교양식사에서는 양고기 메뉴 중 가장 고급스럽고 맛있는 부위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언뜻 보면 양갈비살과 유사해 보이나, 기름기가 적고 크기가 작은 것이 외관적 특징입니다.

 프렌치랙을 미디움웰던 정도의 굽기로 구워주시는데, 지금까지 먹었던 양고기 중 가장 부드러운 식감이었습니다. 한입 베어불면 앞니로도 쉽게 자를 수 있을 정도의 극한의 부드러움을 선사합니다. 

 그에 반해 양고기 특유의 향은 적어, 양고기 특유의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부위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교양식사 양갈비


교양식사 양갈비


교양식사 양갈비

양갈비

 양갈비의 경우 뼈를 제거하거나, 제거하지 않는 것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희는 직원분에게 제거를 부탁 드렸습니다. 프렌치랙보다는 기름기가 돌았고, 조금 더 큰 덩어리로 나왔습니다.

 양갈비는 익히 아는 징기스칸 양고기 전문점의 맛과 동일했습니다. 프렌치랙과 비교되어 조금 더 질긴 식감이었고, 기름의 맛과 양고기의 육향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교양식사 스프카레

스프카레

 북해도식 스프카레를 사이드 메뉴로 시켰습니다. 밥 위에 레몬을 스프카레에 짜서 먹으라고 직원분께서 설명해주십니다.

 맛은 제가 좋아하는 제가 좋아하는 합정의 카레시보다 조금 더 진하고 산미가 강했습니다. 카레의 향이 강해, 옆 테이블에서 스프카레를 먹는 냄새가 마치 인도 카레 향기와 비슷했습니다.

 다양한 야채튀김이 토핑되어 좋았고, 연근이 특히 맛있었습니다. 브로콜리는 기대를 했으나, 합정의 카레시만 못한 맛이었습니다.

징기스칸 양고기 맛집 이태원 교양식사(미슐랭 빕그루망) : 전반적인 평가

 이태원의 교양식사는 미슐랭 빕그루망에 오를 만큼 분위기, 가격, 맛, 서비스 등이 전반적으로 준수하고 깔끔했습니다. 룸이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도 휼륭한 집입니다. 

 프렌치랙의 부드러움과 양갈비의 진한 육향 등 전체적인 조화가 괜찮은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양고기의 맛을 다양하게 느끼고 싶다면 이태원 교양식사에 방문해보시길 추천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