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을지로 화덕피자 맛집 경일옥 핏제리아

 오늘은 2020년 5월에 방문한 을지로 화덕피자 맛집인 경일옥 핏제리아의 리얼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힙지로라 불리며 뉴트로 감성의 음식점과 카페로 인기를 몰고있는 동네 을지로입니다. 이러한 을지로 감성을 제대로 살린 이탈리안 화덕피자 전문점이 있습니다. "이런 곳에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있어?" 라고 반문할 정도로 생소한 느낌의 화덕피자 전문점 '경일옥 핏제리아'! 그 명성에 걸맞는 음식을 제공했는지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인쇄소 간판을 유지하고 있는 '경일옥 핏제리아'

이탈리아 피자집에서 근무했던 시절의 사진으로 꾸며진 벽면 

을지로 화덕피자 맛집 경일옥 핏제리아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을지로3가역(서울 중구 을지로 16길 2-1)


 
 경일옥 핏제리아는 서울 지하철 3호선 을지로3가역 7번 출구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있습니다. 인쇄소가 많은 골목에 뜬금없이 이탈리안 화덕피자집이 있지만 역과 가까이 있어 찾기는 쉽습니다.

- 주차정보 : 청계노상공영주차장 

 좁은 골목길에 있다보니 주차장은 근처 대로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가까운 공영주차장은 청계노상공영주차장입니다. 

 *청계노상공영주차장 : 30분 3,000원 / 60분 6,450원

- 영업시간 :  월~토 11:30 ~ 21:00(Break  15:00 ~ 17:00 토요일 제외)

 영업시간은 월~토 11:30에 오픈하여 21:00까지 운영합니다. 일요일 휴무이며, 토요일을 제외하고 15시 부터 2시간 정도 Break Time을 가집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을지로 화덕피자 맛집 경일옥 핏제리아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30분(토요일 점심 13시 30분 기준)

  가게 규모가 크지 않고, Chef 혼자 운영하여 웨이팅이 조금 있습니다. 테이블은 4개, 총 12명(4인 테이블 2개, 2인 테이블 2개)이 앉을 수 있는 가게 규모입니다.
 
 가게 내부 화이트보드에 이름과 인원, 전화번호를 적으면 Chef께서 연락을 주시는 구조입니다. 대부분 가게  앞에서 웨이팅을 하고 있어 실제로 전화를 하는 경우는 적은 듯 합니다.

 - 메뉴/가격 : 디아블로 22,000원 / 까르보나라 14,000원 

*참고 : 제로페이 안됨

메뉴판

 메뉴는 피자류, 빠네류, 파스타류, 샐러드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작게는 1만원 이하부터, 비싸게는 2만원대 후반까지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시켜먹는 피자는 2만원대, 파스타는 1만원대로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닙니다.

을지로 화덕피자 맛집 경일옥 핏제리아 : 메뉴 추천(디아블로 피자, 까르보나라) 

디아블로

  다양한 피자 종류중에 저희는 디아블로 피자를 시켰습니다. 토마토소스, 초리조, 모짜렐라 치즈, 페퍼론치노, 올리브오일이 들어간 피자로 매운맛이 특징입니다.

 아주 맵지는 않지만 적당히 혀와 입술이 얼얼할 정도로 기분 좋은 매운맛이 감돕니다. 짜고 매운맛 외에는 별 다른 맛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작게 썰린 초리조가 씹는 맛을 더해줍니다.

 도우는 조금 타게 굽는 것이 특징인 것처럼 보입니다. 쫄깃함이 강하고 고소한 맛이 있는 도우입니다. 하지만 탄 부분에는 실제로 탄맛이 조금나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까르보나라

 서빙이 되자마자 기분좋은 후추향이 코를 찔러 식욕을 돋아줍니다.

 계란 노른자를 크림소스와 섞어 먹는 스타일로 정통 이탈리안 까르보나라(크림소스가 없이 노른자만 들어간 스타일)와 미국식 까르보나라(크림소스)의 중간 정도 버젼입니다.

 파스타 면은 눈으로만 봐도 탄력이 느껴질 정도로 알단테로 탄성이 좋게 조리되어 서빙됩니다.

 첫 입을 베어물면 짜다고 느껴질 정도로 소금간이 강하게 되어 있습니다. 정통 이탈리안을 추구하는 식당이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짠맛으로 간을 잡은 느낌의 음식입니다. 이런 느낌의 음식을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안맞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을지로 화덕피자 맛집 경일옥 핏제리아 : 전반적인 평가

 경일옥 핏제리아는 을지로의 특유의 바이브 속에서 정통 이탈리안 화덕피자와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음식점입니다. 전체적으로 단맛과 MSG는 빼고, 소금의 짠맛을 통해 간을 잡은 깔끔한 음식 맛이 좋았습니다.

 정통 이탈리안 뿐만 아니라, 고수를 올려주는 오팔이라는 피자가 있을 정도로 이집만에 독특한 시그니쳐 메뉴도 있습니다. 

 을지로에서 특유의 바이브를 느끼며 깔끔한 정통 이탈리안을 즐기고 싶다면 경일옥 핏제리아를 추천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