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의정부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수요미식회 부대찌개)

 오늘은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에 있는 대한민국 최초 부대찌개 전문점인 오뎅식당을 소개하려 합니다. 

 부대찌개는 1960년대 미군부대에서 근무하던 사람들이 가져다 주던 햄과 소시지를 김치찌개에 넣어먹으면서 처음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제는 많은 한국인의 소울푸드가 되었는데요! 이러한 부대찌개의 원조집이 바로 오뎅식당이라고 합니다. 원조 부대찌개의 맛은 과연 어땠을까요? 지금부터 의정부 오뎅식당을 소개하겠습니다. 
 

오뎅식당 부대찌개 유래 : 허기숙 할머니

의정부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수요미식회 부대찌개) : 위치/주차정보/영업시간

 - 위치 :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경기 의정부시 호국로 1309번길 15)



  오뎅식당은 의정부 부대찌개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중앙역 2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습니다. 해당 거리에는 많은 부대찌개 집이 있고, '오뎅부대찌개'라는 유사 상호의 가게가 있어 확인 후 입장하셔야 합니다.

- 주차 정보 : 오뎅식당 전용 주차장

 오뎅식당은 전용 주차장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차량으로 방문하신다면 '오뎅식당 주차장'을 목적지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식사 후 주차권을 받으시면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오뎅식당 주차장

- 영업시간 :  매일 08:30 ~ 20:30(연중무휴)

 오뎅식당은 연중무휴로 08:30부터 20:30까지 영업합니다.

의정부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수요미식회 부대찌개) : 웨이팅/메뉴판

- 웨이팅 : 없음(공휴일 18:30 기준)

 오뎅식당은 본관, 별관이 있으며 가게가 상당히 넓기 때문에 별도의 웨이팅이 없었습니다.
 
- 메뉴/가격 : 부대찌개 1인 8,000원 / 2인 세트 25,000원

메뉴판

 오뎅식당은 부대찌개 단일 메뉴와 사리가 결합 된 Set Menu를 판매합니다. Set Menu는 기본 부대찌개에 모듬사리와 음료(500ml)를 함께 주는 구성입니다. 저희는 2인 Set Menu를 시켰습니다.
 
의정부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수요미식회 부대찌개) : 부대찌개 맛

부대찌깨

밥/기본 찬 구성

  오뎅식당의 부대찌개는 의정부 부대찌개를 대표하는 집 답게, 전형적인 의정부 부대찌개의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물 맛 : 전형적인 의정부 부대찌개는 김치가 들어가는 부대찌개로, 한마디로 표현하면 김치찌개에 햄과 소세지를 넣은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물이 맑고 신김치가 들어가 시원하며, 치즈나 통조림 콩이 들어가지 않아 걸죽한 맛은 없습니다.

 양 : 모듬사리가 추가 된 세트메뉴로 시켜서, 햄과 소시지의 양이 많았습니다. 조가 들어간 밥도 양을 많이 주시는 편으로, 결국 저희 2명은 부대찌개와 밥을 남겼습니다. 저희가 양이 적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인 양을 드시는 분들이라면 세트메뉴가 아닌 기본 부대찌개를 시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사리 : 스팸, 소세지, 민찌, 감자만두, 떡, 베이컨, 당면 등이 사리로 들어가며 개인적으로 소세지는 특유의 향이 강해 먹기 어려웠습니다. 라면사리는 처음부터 같이 나오는데, 최초 국물을 끓이고 맛을 내는대까지 시간이 오래걸려 금방 퍼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꼬들꼬들한 면을 좋아해서 라면을 따로 넣는 방식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화력 : 테이블마다 설치된 화구에 화력이 좋아, 국물이 빨리 쪼는 것이 단점이었습니다. 중간중간 육수를 추가해서 간을 조정해야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밑반찬 : 밑반찬은 오뎅볶음, 김치, 동치미 3가지가 나옵니다. 김치는 신김치로 라면과 함께 먹기 좋았으나, 오뎅은 특별히 맛있지 않았습니다. 동치미 역시 그저그래서 밑반찬 점수는 높게 평가하기 어렵습니다.

의정부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수요미식회 부대찌개) : 전반적인 평가

 의정부 부대찌개거리를 대표하는 식당답게 넓은 홀과 주차장, 직원들의 숙련도까지 유명 맛집의 조건을 골고루 갖춘 집입니다. 느끼하고 걸죽한 부대찌개가 아닌, 맑고 시원한 맛의 국물을 선호하신다면 의정부 부대찌개를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과 타지방에서도 의정부 부대찌개를 표방하는 식당이 많기 때문에, 굳이 오뎅식당까지 찾아가야 하는지 의구심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의정부에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의정부를 대표하는 식당인 오뎅식당에 한번 방문해보는 것은 추천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분위기와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2020/07/15 - [여행하고 음식 먹는 시간] - 의정부 파크프리베(서울 근교 카페 추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