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옥수역 생활의달인 맛집 옥수동 화덕피자

 오늘은 옥수역 근처 맛집인 옥수동 화덕피자의 리얼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옥수동 화덕피자는 생활의 달인 657회 사워도우 화덕피자 달인으로 소개되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입니다. 2018년 생활의 달인 10대 맛집으로 꼽혔던 가게의 화덕피자는 어떤 맛이었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옥수동 화덕피자

옥수동 화덕피자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657회 사워도우 화덕피자 달인

옥수역 생활의달인 맛집 옥수동 화덕피자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옥수동 4번 출구 옆 골목(서울 성동구 한림말3길 27-1 1,2층)

옥수동 화덕피자 위치


 옥수동 화덕피자는 서울 지하철 3호선 4번 출구로 나와 우측 골목길을 따라 올라가는 길에 있습니다. 도보 5분 정도의 거리이며, 가파른 언덕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은 주택단지로 상당히 조용합니다.

- 주차정보 : 옥수역노상공영주차장

 옥수동 화덕피자는 주차공간이 별도로 없습니다. 가까운 공영주차장은 옥수역노상공영주차장 입니다. 무료개방 시간이 있다보니 주차공간이 넉넉하지는 않습니다. 옥수역노상공영주차장이 만석일 경우 근처 민영주차장(옥수역 1번 출구 웰빙마트 상가건물 or 레미안 옥수 리버젠 상가건물)을 이용해야 합니다.

 *옥수역노상공영주차장 : 30분 600원(공휴일 및 야간 무료개방)

옥수동 화덕피자 주차



- 영업시간 :  11:30 ~ 22:00(평일 Break  15:30 ~ 17:30 / 주말 16:00  ~ 17:00)

옥수동 화덕피자

 
 영업시간은 매일 11:30에 오픈하여 22:00까지 운영합니다. Break는 평일 15:30 부터 2시간 운영되며, 주말에는 16시부터 1시간만 운영합니다. 

옥수역 맛집 옥수동 화덕피자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토요일 저녁 18시 30분 기준)

 가게가 넓은 편이며, 별도 웨이팅이 없었습니다. 만약 웨이팅이 있더라도, 웨이팅 장소를 제공하고 있어 어려움 없이 웨이팅하실 수 있습니다.
 
 - 메뉴/가격 : 비스마르크 피자 18,000원 / 시칠리아나 피자 16,000원 / 라따뚜이 피자 18,000원 / 클래식 라자냐 13,000원 

*참고 : 제로페이 안됨

옥수동 화덕피자 메뉴판


옥수동 화덕피자 메뉴판


옥수동 화덕피자 메뉴판


옥수동 화덕피자 메뉴판


메뉴판

 메뉴는 화덕피자 전문점 답게 다양한 피자를 판매합니다. 라자냐 등 파스타 종류도 판매하며, Side로 단호박 크림스프도 인기가 많습니다. 피클과 아이올리 소스 등은 최초 무료 제공이나 추가 시에는 500원을 청구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옥수역 생활의달인 맛집 옥수동 화덕피자 : 메뉴 추천(비스마르크, 시칠리아나, 라따뚜이, 클래식 라자냐 등) 


옥수동 화덕피자 비스마르크 피자


옥수동 화덕피자 비스마르크 피자


비스마스크

 비스마르크 피자는 토마토소스, 모짜렐라 치즈, 시금치, 베이컨, 계란반숙이 들어간 피자입니다. 계란반숙의 노른자를 터트려 골고루 바르면 베이컨과 시금치, 토마토 소스와의 밸런스가 좋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며, 시금치의 향이 좋습니다. 페퍼론치노를 요청하여, 계란노른자에 뿌려 먹으면 느끼한 맛을 중화시켜 줍니다.

옥수동 화덕피자 시칠리아나 피자


옥수동 화덕피자 시칠리아나 피자


시칠리아나 피자

 시칠리아나 피자는 토마토소스, 가지, 마스카포네 치즈, 리코타치즈, 바질, 파르마지아노 치즈가 들어간 피자입니다. 시칠리아 지역에서 미친 사과로 불리는 가지가 올라간 것이 특징이며, 부드럽고 달콤한 마스카포네 치즈가 올라간 것이 특징입니다. 가지와 토마토소스, 마스카포네 치즈를 함께 먹을 때 맛이 극대화됩니다. 

옥수동 화덕피자 라따뚜이 피자


라따뚜이 피자

  라따뚜이 피자는 쥬키니, 가지, 적양파, 그릴드 파프리카, 그릴드 방울토마토, 고르곤졸라 치즈가 토핑으로 올라간 피자입니다. 야채가 많이 올라가 있으나, 개인적인 취향에는 조금 심심했습니다. 이날 피자 도우 역시 오버쿡 되었다는 느낌이 있어 조금 질긴 느낌이었습니다. 가지를 좋아하신다면 라따뚜이 피자보다는 시칠리아나 피자를 드시는 걸 추천 합니다.

옥수동 화덕피자 클래식 라자냐

클래식 라자냐

 클래식 라자냐는 옥수동 화덕피자에 방문하면 필수로 시키는 메뉴 입니다. 치즈가 많지는 않지만, 라구소스와 바삭해진 라자냐 면이 정말 잘어울립니다.  사이드에 누른 치즈가 별미입니다. 다른 파스타 메뉴는 조금 약하다는 평이 있는 것이 옥수동 화덕피자입니다. 피자가 아닌 다른 메뉴를 시키고 싶다면, 저는 클래식 라자냐를 추천합니다.

*기타 추천 메뉴 : 제노베제(감자와 바질페스토를 토핑으로 한 피자로 담백함)
*비추천 메뉴 : 깔조네(빵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토핑이 부실하게 느껴짐), 알리올리오 파스타(상상하던 알리올리오가 아님)

옥수역 생활의달인 맛집 옥수동 화덕피자 : 전반적인 평가

 옥수동 화덕피자는 사워도우 달인으로 평가될 만큼 쫄깃한 도우가 일품입니다. 1번 정도 오버쿡 된 피자를 받아, 쫄깃하다 못해 질긴 느낌이 들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옥수동 화덕피자는 전반적으로 휼륭한 도우 퀄리티를 유지하며, 2만원이 넘지 않는 가격으로 정통 이탈리안 화덕피자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장 분위기도 깔끔하고, 서버 역시 친절하십니다. 맛집이 많지 않은 옥수동의 한줄기 빛같은 옥수동 화덕피자를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2020/09/29 - [여행하고 음식 먹는 시간] - 아란치니 맛집 옥수동 이태리밥집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Eugene.P 2020.05.13 12:03 신고

    화덕피자 진짜 맛있어보여요
    이건 찐이다!!! ㅋㅋ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