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란치니 맛집 옥수동 이태리밥집

 옥수동은 최근 괜찮은 맛집과 카페가 많이 생기면서 떠오르는 핫한 동네가 되고 있습니다. 한강공원도 앞에 있고, 강남과의 거리도 가까워 신혼부부들이 살고 싶어하는 동네인데요! 이러한 옥수에 따끈따끈한 신상 음식점이 생겼다고 하여 방문해봤습니다. 아란치니가 매우 맛있었던 이탈리안 리죠또 전문점! 이태리밥집을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옥수동 이태리밥집

아란치니 맛집 옥수동 이태리밥집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옥수동 4번 출구 옆 골목(서울 성동구 한림말3길 10)



 이태리밥집은 서울 지하철 3호선 옥수역 5번 출구로 나와 우측 골목길을 따라 올라가는 길에 있습니다. 도보 3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 주차정보 : 옥수역노상공영주차장

 이태리밥집은주차공간이 별도로 없습니다. 가까운 공영주차장은 옥수역노상공영주차장 입니다. 무료개방 시간이 있다보니 주차공간이 넉넉하지는 않습니다. 옥수역노상공영주차장이 만석일 경우 근처 민영주차장(옥수역 1번 출구 웰빙마트 상가건물 or 레미안 옥수 리버젠 상가건물)을 이용해야 합니다.

 *옥수역노상공영주차장 : 30분 600원(공휴일 및 야간 무료개방)



- 영업시간 :  11:00 ~ 21:00(Break 15:00 ~ 17:00)

 영업시간은 매일 11:00에 오픈하여 21:00까지 운영합니다. Break는 15:00 부터 2시간 운영됩니다.

아란치니 맛집 옥수동 이태리밥집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일요일 저녁 18시 기준)

 가게가 넓은 편은 아니지만, 별도 웨이팅이 없었습니다. 아직 많이 알려진 식당은 아니어서 바쁜 시간에도 웨이팅이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 메뉴/가격 : 아란치니 17,000원 / 아마트리치아나 리죠토 15,000원

*참고 : 제로페이 가맹점

메뉴판

 이태리밥집은 밥집이라는 이름 답게, 리조또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입니다. 파스타와 피자 메뉴도 있지만 Best는 리조또인듯 합니다.

아란치니 맛집 옥수동 이태리밥집 : 아란치니, 아마트리치아나 리조또 리뷰


아란치니 & 아마트리치아나 리조또

  주문한지 10분도 안되서, 메뉴가 나왔습니다. 예쁜 식기를 사용해서 가게 분위기와 잘 어울렸습니다.

아란치니

 아란치니는 이탈리아식 주먹밥 튀김입니다. 이태리밥집의 아란치니는 새우와 버섯으로 맛을 낸 크림리조또에 빵가루를 입혀 튀긴 후, 바질소스와 함께 내줬습니다. 비쥬얼적으로도 매력적이었지만, 맛은 더 매력적이었습니다.

 새우와 버섯의 쫄깃한 식감이 들어간 크림리조또 자체도 매력적이었지만, 이걸 튀겨내었다는 것이 맛을 배가시켰습니다. 거기에 정말 고소한 바질소스를 부어먹으면 감칠맛이라는게 폭발해버렸습니다. 이태리밥집의 음식에는 대체적으로 브로콜리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취향에 따라 빼달라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마트리치아나 리조또

 아마트리치아나 리조또는 토마토소스 베이스의 베이컨과 버섯을 볶아 만든 매운 리조또입니다. 메뉴판에 매운맛 표시인 고추가 3개 그려져 있었습니다. 리조또가 매워봤자 얼마나 매울까 하고 주문했으나, 정말 매웠습니다.(까르보불닭볶음면 정도의 매운맛 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맛은 있었으나, 매워서 조금 힘들었습니다. 사장님께 말씀드리니, 주문 시 요청하면 매운맛은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비스 리코타치즈 

혀에 매운맛이 감돌아 핵핵대며 먹고 있는데 사장님께서 리코타치즈를 따로 가져다주셨습니다. 직접만드신 리코타치즈 같았는데, 맛이 정말 미쳤습니다. 다른 리코타치즈보다 정말 부드러웠고, 고소한 맛도 강했습니다. 이 치즈를 항상 매운 리조또와 함께 내주신다면 정말 최고의 메뉴가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블루베리 샤베트

 후식으로 블루베리 샤베트를 내주셨는데, 기대하지 않았던 후식을 내주셔서 만족감이 급상승했습니다. 달달하고 새큼한게 입가심으로 최고였습니다.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니 딸기샤베트도 주시고, 그날그날 다른 후식을 주시는 듯 합니다.

아란치니 맛집 옥수동 이태리밥집 : 전반적인 평가
 


아란치니를 처음 먹어봤는데, 정말 만족스러운 첫경험이었습니다.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이 담겨있는게 느껴졌고,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돈이 아깝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옥수의 신상 맛집이라 불려도 손색이 없을 듯 합니다. 옥수에 방문하실 일이 있거나, 주변에 사시는 분이시라면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