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포 맛집 태동반점
 
목포의 중국집에는 중깐이라는 특별한 메뉴가 있습니다. 중깐은 중화요리 간짜장이라는 의미로, 목포의 한 중식당에서 중화요리를 먹고 난 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짜장면을 만들면서 유래가 됐다고 합니다. 목포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짜장면! 중깐의 맛은 어땠을까요? 목포의 유명 중식당 태통반점을 소개하겠습니다.

목포 테동반점(간판은 태동식당)

목포 맛집 태동반점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목포역 주변(전남 목포시 마인계터로40번길 10-16)


  
 태동반점은은 KTX 목포역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태동식당 앞 골목 주차 or 죽동2 공영 주차장

 식당 입구 앞에 평행주차를 했습니다. 오랜 시간 주차를 했지만, 큰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주변에 '죽동2 공영 주차장'이 있는데, 1시간에 1,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니 안전하게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영업시간은 매일 11분 Open, 저녁 8시 Close 입니다. 

목포 맛집 태동반점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 

  일요일 늦은 점심에 방문하였는데, 별도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점심 피크시간에는 손님들이 꽤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 메뉴 :  중깐 6,500원 / 짬뽕 6,000원

메뉴판

 태동반점은 메뉴판에서부터 오래된 노포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짜장면, 짬뽕 등 평범한 식사 메뉴부터 유산슬과 같은 중화요리도 판매합니다.

목포 맛집 태동반점 : 전라도전통떡갈비 리뷰

밑반찬

 자리에 앉으면 밑반찬부터 깔립니다. 알타리김치, 배추김지, 단무지가 나오는데, 이집은 김치가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배추김치가 일반적인 김치보다 좀 더 매콤하면서 잘 익어서 정말 손이가는 맛이었습니다. 이 김치가 중깐과 함께 곁들여지면, 조화가 아주 끝내줍니다. 

서비스 탕수육

 태동식당에는 특별한 서비스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어떤 메뉴를 시켜도 탕수육을 조금 준다는 것입니다. 부먹으로 나오는 탕수육인데, 이게 아주 별미였습니다. 적당히 바삭하고 새콤한 전통적인 탕수육입니다. 조금 나와서 더 맛있는 것 같았습니다.  정말 만족스러웠던 서비스였습니다!

중깐

중깐은 얇은 면이 특징인 간짜장입니다. 면이 중면 정도의 굵기였습니다. 면이 얇아서 그런지 식감도 좋고, 술술 들어가는 느낌이면서 좋았습니다.

짜장소스는 유니짜장처럼 잘게 다진 느낌의 간짜장이었습니다. 정말 밥비벼먹고 싶은 맛있는 양념이었습니다. 계란후라이까지 올라가 있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목포 맛집 태동반점 : 전반적인 평가

 목포에서만 먹을 수 있는 중깐을 맛볼 수 있는 오래된 중국집이었습니다. 탕수육을 주시는 서비스도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사진은 찍지 못했으나 짬뽕도 무난하게 맛있었습니다. 어떤 음식을 시켜도 중간이상은 갈 중국집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목포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태동반점에 방문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과 분위기는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