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종원의 골목식당 청파동 수제버거 버거인 포장 후기

 오늘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수제버거 맛집으로 극찬을 받았던 숙명여대 근처 청파동 버거인의 포장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청파동편은 논란이 있었던 집과 맛집으로 유명해진 집이 공존했던 특집입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걱정거리가 되며 솔루션을 포기한 피자집(건물주 아들 논란이 있었던 집)과 대조적으로, 같은 건물 지하에 수제버거 맛집으로 인정받으며 큰 인기를 끌었던 집이 바로 버거인입니다. 

 과연 백종원 선생님이 극찬하며 폭풍흡입했던 지못미버거의 맛은 어땠을까요?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사진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의 골목식당 청파동 수제버거 버거인 포장 후기 : 위치/주차정보/영업시간

 - 위치 : 청파동 골목(서울 용산구 청파로43길 12)


  버거인은 숙대입구역 8번 출구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숙명여대를 향해 가는 메인거리와, 사이드 거리에서 한블럭 떨어진 골목으로 크게 상권이 발달한 골목이 아닌 하숙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차 정보 : 청파동1마을공원공영주차장

  주차가 어려운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 포장 시에는 잠시 정차후 받아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자차로 방문하여 매장에서 식사를 하신다면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청파동1마을공원공영주차장은 버거인에서 도보 5분정도 거리에 있으며, 지하 2층까지 있는 넓은 공영주차장입니다.

*주차요금 : 1시간 1,800원

- 영업시간 :  평일 11:30 ~ 21:00 / 토요일(공휴일 포함) 11:00 ~ 16:30


 버거인은 평일에는 11시 30분에 오픈하여 저녁 21시까지 영업하나, 주말에는 16:30분에 조기 마감합니다. 일요일에는 휴무이니 참고 바랍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청파동 수제버거 버거인 포장 후기 : 포장방법/메뉴판

- 포장방법 :  070-7573-7145(전화 주문 포장, 20분 소요)

 
 버거인은 주말 방문시 웨이팅이 상당합니다. 지난 여름 방문 시 1시간 이상의 웨이팅으로 중도 포기하고 포장 주문을 요청했습니다. 올해 5월 5일 13시 30분경 방문했을때도 웨이팅이 2팀 있었습니다.

 전화 포장 주문은 20분 정도 기다리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방문 때는 도착 30분 전 전화하여, 30분 후 도착한다고 하니 직원분께서 친절히 응대해주시며 시간에 맞춰 포장해주셨습니다.

- 메뉴/가격 : 지못미버거 음료 Set(6,500 + 3,000 = 9,500원)

메뉴판

 버거인은 계란이 들어간 지못미버거와 패티가 2개 들어간 더블버거 2가지 버거 메뉴를 판매합니다. 사이드로는 트러플 감자튀김 1개 메뉴를 팔고, 음료와 쉐이크 등을 팝니다. 메뉴구성은 백종원의 솔루션을 받은 가게 답게 상당히 심플합니다. 

*참고 : 제로페이 가맹점

주방과 포스

 백종원의 골목식당 청파동 수제버거 버거인 포장 후기 : 지못미 버거 세트 후기


포장구성

 Set를 포장하시면 종이봉투에 햄버거, 음료, 트러플 감자튀김, 소스(케챱, 마요소스), 넵킨, 물티슈를 제공해줍니다. 



지못미 버거

  포장이다보니 소스가 흠뻑 젖어 비쥬얼적으로 완벽하지 않은 지못미 버거를 마주했습니다.
  
스크렘블 에그가 들어간 지못미 버거는 계란의 부드러움과 스라자차마요소스의 맛이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베이컨이 들어간 것이 정말 신의 한수라고 느껴졌습니다. 두툼한 베이컨과 스크렘블에그, 토마토를 같이 먹으면 마치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를 먹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계란으로 인해 패티의 맛은 가려졌으나 무난하게 맛있는 순쇠고기 패티였습니다.

 번 역시 적당한 식감의 참깨빵으로 소스와 스크렘블 에그가 메인인 버거의 맛을 해치지 않았습니다.  

 햄버거만 먹어도 배부르다고 느낄만큼 포만감을 주었습니다. 평소 수제버거 세트를 먹으면 조금 아쉽다는 감이 있으나, 지못미버거는 버거 자체로도 충분히 배불렀습니다.

 트러플 감자튀김

 트러플 감자튀김은 두가지 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프렌치 프라이에 후추, 소금, 트러플오일을 섞었을 뿐인데 어떻게 이런 맛이 날 수 있을까 의아할 정도로 최고의 조합이었습니다. 마요소스에 찍어먹을 때 특히 잘어울렸고, 집에서도 해먹고 싶은 레시피였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청파동 수제버거 버거인 포장 후기 : 전반적인 평가

  버거인은 백종원의 골목식당 모범생답게 솔루션을 완벽하게 제공하는 집이라 느꼈습니다. 2번 방문했을 때 모두 음식맛이 일정하며, 휼륭했습니다. 

 지못미버거, 트러플 감자튀김은 작은 레시피의 차이로 큰 효과를 주는 버거인만의 특색있는 메뉴라 불려도 손색없습니다. 그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버거를 맛보고 싶다면, 버거인을 방문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전화포장으로 쉽게 픽업할 수 있으니 , 긴 웨이팅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좋은 제도라고 느껴집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분위기와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