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분짜 맛집 신촌 맘맘테이블(호치민식 쌀국수 맛집)

 오늘은 신촌의 분짜 맛집으로 소문난 맘맘테이블을 소개하려 합니다.

 맘맘테이블은 신촌 대학가에 위치하여, 연세대학생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베트남 음식점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하진 않지만, 호치민식 쌀국수와 분짜를 현지인이 직접 만드는 집입니다. 정말 베트남 호치민에 온 것 같다는 평을 받는 맘맘테이블은 어땠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신촌 맘맘테이블

분짜 맛집 신촌 맘맘테이블(호치민식 쌀국수 맛집)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신촌(서울 서대문구 연세로4길 40)


  맘맘테이블은 서울 지하철 2호선 신촌역 3번 출구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있습니다. 신촌 메인 거리인 연세로5길에서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 주차정보 : 용성빌딩 유료 주차장 or 신촌공영주차장(스타벅스 신촌오거리점 앞)

용성빌딩 주차장

  맘맘테이블이 있는 연세로 4길에는 민영 주차장이 상당히 많습니다. 대부분 시간당 6,000원으로 주차요금이 비싸나, 용성빌딩은 1시간에 4,000원으로 주변시세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신촌공영주차장

 마포구 시설관리공단은 코로나 19로 인한 소상공인 응원의 일환으로 2020년 6월 30일 까지 1시간 무료주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간당 4,800원으로 공영주차장 치고 비싼편이지만, 무료주차 이벤트를 이용하면 비용없이 주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용성빌딩 유료 주차장 : 4,000원(1시간)

*신촌공영주차장 : 4,800원(1시간, 6월 말까지 1시간 무료 이벤트 중)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영업시간은 매일 11:00에 오픈하여 22:00까지 운영합니다.

분짜 맛집 신촌 맘맘테이블(호치민식 쌀국수 맛집)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일요일 저녁 18시 기준)

 일요일 저녁 18시에 방문했을 때는 웨이팅이 없었습니다. 주말 Peak 시간에는 웨이팅이 종종 있습니다. 2인 테이블 2개, 바 자리 10개 정도로 작은 규모의 식당입니다. 2인 이상 단체로 방문하시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 메뉴/가격 : 짜조 4,000원 / 호띠우(호치민 쌀국수) 7,000원 / 분짜 8,500원 / 분깐조(똠얌쌀국수) 8,000원

*참고 : 제로페이 안됨

메뉴판

  맘맘테이블은 호치민식 쌀국수와 분짜를 판매합니다. 분깐조와 같이 한국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베트남식 똠얌쌀국수 역시 판매합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짜조를 판매합니다.

분짜 맛집 신촌 맘맘테이블(호치민식 쌀국수 맛집) : 메뉴 추천(분짜, 분깐조) 

분짜

 맘맘테이블의 분짜는 소스를 전부 부어 비벼먹는 호치민 스타일입니다. 소스가 차갑지 않고 미지근한 편입니다. 내용물은 쌀국수 면과 야채, 짜조, 돼지고기 숯불구이, 땅콩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스는 짜지 않고 새콤달콤한 맛으로, 야채와 면, 땅콩 등을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고 계속 땅기는 매력이 있습니다. 

 분짜에 올라간 짜조가 압권입니다. 분짜에 올라간 짜조를 먹는 순간 사이드 메뉴인 짜조를 바로 더 시키고 싶을 만큼의 맛있습니다. 내용물도 실하고 라이스페이퍼의 겉면도 바삭하고 좋습니다.

 돼지고기 숯불구이는 다른 것들에 비해 조금 아쉽습니다. 약간 퍽퍽하고, 간이 강하지는 않아 심심한 느낌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양은 푸짐한 편이며, 짜지않고 새콤달콤한 소스로 밸런스가 좋습니다.

소스/양파절임

분깐조(똠얌쌀국수)

  분깐조는 베트남식 똠얌쌀국수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처음 접해보는 맛의 쌀국수였습니다. 시큼한 똠얌 맛이나, 태국의 똠양꿍만큼 강하지는 않습니다. 맑은 국물맛이 마치 김치콩나물국과 흡사합니다. 태국식 똠얌꿍이 향이 강해 먹지 못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오징어와 새우, 피시볼, 버섯 등이 푸짐하게 올라가있습니다. 면은 일반적인 쌀국수 면보다 조금 두꺼운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국물이 시큼해서 계속해서 손이 가는 맛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색다른 경험을 주는 음식입니다.

분짜 맛집 신촌 맘맘테이블(호치민식 쌀국수 맛집) : 전반적인 평가

 맘맘테이블은 대학가에 위치한 맛집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서빙되는 양도 넉넉하고, 면 추가도 무료입니다. 혜자스러운 가격과 양으로 베트남 현지에 가까운 맛을 내는 쌀국수 집은 정말 흔하지 않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맘맘테이블에 방문하셔서, 베트남 현지에서나 즐길 수 있을법한 분짜와 쌀국수를 신촌에서 느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Eugene.P 2020.05.20 07:50 신고

    분짜 저도 좋아하는데 맛있어보여요!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