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산에서 꼭 먹어봐야한다는 곰탕집을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해운대의 거대갈비, 거대숯불구이에서 함께 운영하는 거대곰탕집인데요. 곰탕이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거대곰탕의 뽀얀 국물을 맛보면 왜 부산까지 와서 곰탕을 먹어야하는지 이해할 수 있게됩니다. 지금부터 거대곰탕을 소개하겠습니다.

 

거대곰탕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163 현대베네시티아파트 상가동 103호

 

 

 거대곰탕은 부산지하철 2호선 동백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현대베네시티아파트 상가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차정보 : 현대베네시티아파트 상가 주차장

 

 상가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며, 식사를 하시면 1시간 무료 주차를 넣어줍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영업시간은 매일 10시에 오픈하여 저녁 9시 까지입니다.

 

거대곰탕 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곰탕은 맑은곰탕과 뽀얀곰탕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맑은곰탕은 맑은 국물이고, 뽀얀곰탕은 하얀국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거대곰탕은 뽀얀곰탕을 먹어야한다고 합니다. 

 

 

거대곰탕 뽀얀 사리곰탕 후기

 

고기곰탕과 사리곰탕의 밥공기 차이

 

 저희는 거대곰탕에서 일반 고기곰탕과 사리곰탕을 시켰습니다. 사리곰탕은 고기곰탕에 자가제면인 사리가 들어간 것인데요. 사리곰탕을 시키면 고기곰탕을 시킬 때 보다 밥을 작은 그릇에 줍니다.

 

거대곰탕 김치

 

 

곰탕집은 역시 김치가 맛있어야 하는데요. 거대곰탕의 김치는 적당히 시원하면서, 칼칼해서 곰탕과 먹기 좋습니다.

 

파, 양념장, 간마늘

 

 곰탕에 넣어먹을 파와 간마늘이 예쁘게 종지그릇으로 나옵니다. 곰탕의 고기를 찍어먹을 양념장도 주시는데요. 매콤달콤새콤한 딱 한국인이 좋아하는 양념장이었습니다.

 

뽀얀 사리곰탕
사리곰탕

 

 곰탕은 적당히 간이되어져서 나옵니다. 별도 간을 할 필요는 없다고 느꼈습니다. 국물은 소고기의 육향이 정말 진하게 느껴졌습니다. 딱 우리가 아는 소고기 국물의 맛이 정말 농축되어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고, 조미료를 많이 넣은 느끼한 맛도 아니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첨가물 없이 고기만으로 이렇게 진한 색을 냈는지 궁금했습니다.

 

 거대곰탕은 면도 정말 맛있었는데요. 자가제면이라 그런지, 그냥 소면보다 탄력과 식감이 좋았습니다. 꼭 사리곰탕으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거대곰탕 전반적인 평가

 

 부산에서 회나 돼지국밥, 밀면도 좋지만 곰탕을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아침으로 먹기에도 좋고, 해운대 주변에 일정이 있으시다면 점심 한끼 든든하게 챙겨먹기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