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더현대서울의 베트남 음식 전문점인 효뜨를 소개하겠습니다. 효뜨는 용산에서 인기를 끌던 베트남 전문 식당인데요. 더현대서울에도 입점하여, 여의도 직장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효뜨는 평범한 베트남 음식점이 아닌, 3.0버젼의 베트남 음식점이라고 하는데요. 베트남 음식의 기본을 가지고, 고정된 틀에 벗어나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새롭게 풀어낸 비스트로 개념이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효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효뜨 더현대서울점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더현대서울 지하 1층

 

 효뜨는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1층에 내려와 에그슬럿 뒤쪽을 보면 자리가 있는 별도 음식점으로 입점해있습니다.

 

- 주차정보 : 더현대서울 주차장

 

 더현대서울 주차요금은 10분당 2천 원입니다. 정말 비싼데요. 5만 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현대백화점 앱을 이용하면, 무료주차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영업시간 : 평일 10:30 ~ 20:00 / 주말 10:30 ~ 20:30 (Break 15:30 ~ 17:00)

 

 영업시간은 매일 10시 30분에 오픈하여, 평일은 20시, 주말에는 20시 30분 까지 영업합니다. 오후 3시 30분 부터는 1시간 30분 가량 Break 시간이 있습니다.

 

 

효뜨 더현대서울점 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소고기 쌀국수와 돼지고기 덮밥, 볶음 쌀국수, 파파야 샐러드 등 다양한 베트남 음식을 판매합니다. 어떤 음식들은 베트남 음식이라기 보다는 태국 음식에 가깝지 않나 싶습니다.

 

효뜨 돼지고기 덮밥, 베트남 북부식 만두튀김, 소고기쌀국수 후기

 

소고기 쌀국수, 효뜨 돼지고기 덮밥
베트남식 만두 튀김

 

 저희는 2명이 방문해서, 소고기 쌀국수와 효뜨 돼지고기 덮밥을 시켰습니다. 사이드로는 넴이라고 불리는 베트남식 만두 튀김도 시켰습니다.

 

소고기 쌀국수

 

 쌀국수에 고기가 처음에는 안힉혀져 나옵니다. 약간 샤브샤브처럼, 국물에서 서서히 익어가는 소고기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쌀국수 국물은 아주 진한 맛은 아니었는데요. 적당한 국물의 베트남식 쌀국수였습니다. 깔끔한 국물맛이었는데, 우리가 익히 아는 약간 향신료 맛이 나는 베트남 쌀국수 국물은 또 아니었습니다. 색부터 약간 희어멀건 해서, 뭐라 표현하긴 애매하지만, 맛은 있었습니다.

 

효뜨 돼지고기 덮밥

 

효뜨 돼지고기 덮밥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태국음식 중 바질과 돼지고기가 들어간 무쌉이라는 음식과 비슷했는데요. 무쌉에 비해서는 달달한 맛이 더 있었습니다. 이 맛은 한국식으로 완벽히 해석된 상수동 뭄알로이의 무쌉과 상당히 유사했습니다. 국물이 없이 건조하게 볶아진 돼지고기에 약간 날리는 밥과 함께 먹으면 대존맛입니다.

 

베트남식 만두 튀김

 

베트남 하노이에서 먹었던 넴과 유사한 맛이었습니다. 겉은 라이스페이퍼로 감겨져 아주 바삭하고, 속은 만두와 매우 유사합니다. 밑에 파채가 깔려 있어, 같이 먹으면 향긋함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효뜨 더현대서울점 전반적인 평가

 

 효뜨 돼지고기 덮밥을 먹으로 다시 방문하고 싶습니다. 베트남식 만두 튀김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평일 점심시간보다 조금 빨리 방문하여, 웨이팅은 없었으나 웨이팅을 했으면 만족감이 반감되었을 것 같습니다. 여의도 직장인이시라면, 웨이팅이 길지 않을때 방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