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종로3가 맛집 뚝배기집 우렁된장

 종로에는 오래되고 허름한 노포이지만 전통의 맛과 가격을 지킨 맛집이 정말 많은데요. 특히 탑골공원 주위에는 주머니 가벼운 어르신들의 취향저격 가성비 오지는 식당이 즐비합니다. 이런 종로에서 우렁된장으로 유명한 뚝배기집에 방문해봤습니다. 일본어가 간판에 적혀있는 식당은 관광객 타켓이라 믿고 거르라고 이야기가 많은데... 이 집은 아니었습니다. 한국인과 일본인 두 취향을 모두 사로잡은 노포! 뚝배기집을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뚝배기집

종로3가 맛집 뚝배기집 우렁된장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종로 YBM 어학원 뒷편(서울 종로구 종로16길 12)


 뚝배기집은 서울 지하철 1호선 종로3가역15번 출구로 나와 도보 3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주차불가(주변 공영주차장)

 뚝배기집은 주차공간이 별도로 없습니다. 가까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모두의 주차장 어플을 통해 일주차를 끊으시는게 좋습니다. 이 동네는 공영주차장 역시 주차요금이 살인적이어서, 가급적이면 도보로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청계2가 노상 공영주차장  : 30분 3,000원

- 영업시간 :  07:00 ~ 21:30

 영업시간은 매일 07:00에 오픈하여 21:30까지 운영합니다.

종로3가 맛집 뚝배기집 우렁된장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10분(일요일 점심 12시 기준)

  일요일 점심 시간에 방문했는데, 만석이어서 잠시 웨이팅을 했습니다. 회전율이 좋아 금방 자리가 났습니다.  

 - 메뉴/가격 : 우렁된장 6,000원 / 순두부찌개 5,500원

*참고 : 제로페이 가맹점

메뉴판

 가격이 정말 저렴합니다. 요즘 햄버거집에 가도 5,500원, 6,000원에 식사하기 힘든데 이 가격이면 큰 기대를 하는것도 미안할 정도입니다. 이 집은 혼밥도 가능하니 YBM 어학원 다니시는 분들이 식사시간에 혼자 방문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종로3가 맛집 뚝배기집 우렁된장 : 우렁된장, 순두부찌개

우렁된장 & 순두부찌개

 한상차림입니다. 열무김치와 오이김치, 나물, 고추와 된장을 밑반찬으로 주십니다.

밥 & 고추장 & 무생채

 거의 한국인의 패스트푸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앉자마자 음식이 나옵니다. 밥에는 콩나물이 깔려있고, 참기름이 고소하게 뿌려져있습니다. 테이블에는 밥비벼먹을 수 있도록 고추장과 무생채가 항시 대기중입니다. 

 밑반찬
 
 이집 열무김치가 정말 예술입니다. 맛있게 익어서 딱 집어먹으면 너무 시원합니다. 탄산이 느껴지는 것 처럼 게운한 열무김치여서 이모에게 여러번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오이김치도 아삭아삭 맛있고, 정체모를 나물도 먹을만합니다. 고추는 된장에 찍어먹었는데 그다지 맵지않았습니다. 아주 만족스러운 구성이었습니다.

우렁된장

 짜지않은 우렁된장입니다. 된장찌개에 우렁이가 들어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계란도 들어가 있는게 조금 신기했습니다. 비빔밥 비벼먹을때 된장찌개의 계란 넣어먹으라고 넣어주신 것 같습니다. 맛은 일단 우렁이가 들어가서 매우 시원하고 게운합니다. 국물이 계속 퍼먹고 싶은 깔끔한 맛입니다. 

순두부찍개
 
  순두부찌개는 그냥 그랬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주 자극적이지 않은게 이집의 특징인것 같습니다. 기대했던 분식집 순두부찌개 맛이 아니라 삼삼하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맛이 없는건 아닌데 기대한 맛이 아니라 실망했던 것 같습니다.
 

비빔밥으로 먹기

 이 집은 반찬이랑 무생채 넣고 우렁된장 올려서 쓱싹 비벼먹는게 국룰입니다. 확인해보니 여성과 남성에 따라 밥양을 조정해서 퍼주시는 것 같습니다. 부족하시면 밥 더달라고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종로3가 맛집 뚝배기집 우렁된장 : 전반적인 평가
 
 저렴하지만 맛있게 먹었던 한끼였습니다. 노포이고 숟가락통을 사용하는 등 위생에 아주 예민하신분들에게는 추천할만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심하게 위생이 안좋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일단 이 가격에 종로에서 이정도 퀄리티에 찌개를 파는 집은 뚝배기집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집 밑반찬 별거 없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열무김치는 정말 제스탈이었습니다. 종로에 방문할일 생기면 한번 더 가볼 생각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2020/10/18 - [여행지&호캉스 리뷰] - 목시 서울 인사동 바이 메리어트 호캉스 호텔 추천(Moxy Seoul Insadong)

2020/10/19 - [맛집&카페 리뷰] - 종로 익선동 맛집 국수찾아 닭만리 리뷰

2020/10/21 - [맛집&카페 리뷰] - 익선동 텐동 맛집 마츠노하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