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익선동 텐동 맛집 마츠노하나

익선동은 서울에서 가장 핫한 동네중 하나입니다. 아기자기한 한옥 건물 사이에 개성있는 맛집과 가게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2018년 혜화에서 시작한 텐동집 '마츠노하나'도 익선동으로 옮겨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혜화 소나무길에서 화재로 닫혀있는 모습만 봤던 텐동집이어서 안타까웠던 집이었습니다. 시련을 딛고 재오픈한 텐동의 맛은 어땠을지, 지금부터 리뷰해보겠습니다.

마츠노하나

익선동 텐동 맛집 마츠노하나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익선동(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나길 32-1-1)


  마츠노하나는 서울 지하철 5호선 종로3가역 6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낙원제일민영주차장 or 그랑서울, 타워8 등 주말 종일주차 이용

 익선동 주변은 정말 주차할 곳이 없습니다. 주변 민영주차장은 가격이 상당히 사악한편입니다. 주말에 방문하신다면 조금 멀더라도 그랑서울이나 타워8, 시그니쳐타워 건물에 종일 주차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모두의 주차장 어플을 사용하신다면 종일 주차권을 5,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낙원제일민영주차장  : 30분 3,000원
 *그랑서울 주말 종일 주차권 : 5,000원

- 영업시간 :  11:30 ~ 21:00(Break Time 15:00 ~ 17:00)

 영업시간은 매일 11:30에 오픈하여 21:00까지 운영합니다. 브레이크는 15시부터 17시까지 입니다. 방문하실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익선동 텐동 맛집 마츠노하나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일요일 저녁 18시 기준)

 일요일 저녁시간에 방문하였을때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 메뉴/가격 : 하나텐동 9,800원 / 호르몬에비텐동 13,800원 / 유자토마토 3,000원

*참고 : 제로페이 가맹점

메뉴판

 텐동 메뉴와 일반 덮밥 메뉴가 있습니다. 텐동과 사케동, 호르몬동을 섞는 메뉴도 있습니다. 

익선동 텐동 맛집 마츠노하나 : 하나텐동, 호르몬에비텐동, 유자토마토

밑반찬

 밑반찬은 단촐합니다. 조금 묽은 장국과 중국산 김치, 단무지, 고주짱아치가 나옵니다. 호르몬과 함께 먹으라고 와사비도 주셨습니다.

하나텐동

 새우 2마리, 단호박, 김, 느타리, 연근, 가지, 꽈리고추, 온천계란이 올라간 텐동입니다. 

 이 집은 새우가 정말 탱글탱글하고 튀김옷은 매우 바삭했습니다. 정말 맛있는 새우튀김이었습니다. 김튀김도 괜찮았고, 조금 느끼해질때 꽈리고추 튀김을 먹어 입을 게운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튀김 구성이 알차서 돈이 아깝다는 느낌은 안들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텐동 양념이 위에만 뿌려져 특정 튀김만 유난히 짰다는 것입니다.


하나텐동 먹는 방법

 튀김을 별도 그릇에 옮기고, 온천계란과 밥만 남긴 상태에서 후리가케와 파를 뿌려 비벼먹으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여러 텐동집에 가봤지만, 뭔가 신박한 방식이었습니다. 후리카케와 온천계란을 비빈 밥에 튀김을 반찬처럼 먹는 방식이었습니다.

호르몬에비텐동

 하나텐동과 동일한 구성에 호르몬(대창) 볶음이 함께 올라간 덮밥입니다. 대창이 매콤달콜한 빨간 양념에 무쳐 구워져 나왔는데, 불맛도 나고 먹을만했습니다. 아주 맛있는 대창은 아니었지만, 어떻게 소기름이 맛없을 수 있겠습니까. 대창 좋아하시면 돈 좀 더 주시고 먹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유자토마토

입가심용 유자토마토를 시켰습니다. 새콤달콤하고 유자향이 나는 소스에 저려진 토마토입니다. 이거 은근 별미입니다. 이런류의 음식점에 가면 항상 시킨는 메뉴인데, 마지막으로 입가심할 때 최고입니다.

익선동 텐동 맛집 마츠노하나 : 전반적인 평가
 


 핫한 익선동 골목에서 나름의 철학을 가지고 운영하는 텐동집입니다. 일단 주인분과 직원분 모두 텐션이 높고 엄청나게 친절하셨습니다. 서비스 마인드과 확실한 집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텐동 자체는 아주 특별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적당한 맛과 가격, 좋은 서비스 덕분에 기분좋게 식사하고 나올수 있었습니다. 익선동에서 점심 메뉴를 고민하신다면, 텐동도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2020/10/18 - [여행지&호캉스 리뷰] - 목시 서울 인사동 바이 메리어트 호캉스 호텔 추천(Moxy Seoul Insadong)

2020/10/19 - [맛집&카페 리뷰] - 종로 익선동 맛집 국수찾아 닭만리 리뷰

2020/10/20 - [맛집&카페 리뷰] - 종로3가 맛집 뚝배기집 우렁된장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극뽁 2020.10.23 14:17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