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 안됨 해결법은?

25만원 상당의 거금을 들여 산 소중한 에어팟 프로이지만, 사용하다보면 가끔씩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휴대폰을 껐다 키거나, 페어링을 다시 할 경우 해결이 되는데요. 애플 코리아에서는 아래와 같이 해결방법을 제시했습니다.


1. 연결된 기기(아이폰, 아이패드, Mac 등)에 최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했는지 확인
2. 양쪽 에어팟 프로를 귀에 꽂고 ANC가 켜져 있는지 확인
3. 에어팟 프로 상단에 있는 망을 깨끗이 청소

 상당히 원론적이고, 누구나 해봤을 법한 간단한 해결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이 중에 망이 청소가 되지 않았을 경우, 베이스음이 들리지 않거나, 외부 소음이 더 크게 들린다는 문제가 발생한다고도 설명했었는데요.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고 밝힌 문제가 알고보니 불량이었다고 합니다.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 안됨 해결법 : Sound 문제로 리콜 실시('20년 10월 30일 부터)

 지난 10월 30일부터, 에어팟 프로(AirPods Pro) 무상 교환 프로그램을 전 세계에서 동시에 진행한다고 합니다. 최근 애플에 따르면 일부 에어팟 프로에서 노이즈캔슬링 안됨과 잡음이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애플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극히 일부의 에어팟 프로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였다고 밝혔는데요. 본 제품은 2020년 10월 전에 제조되었다고 합니다. 사실상 시중에 유통된 대부분의 제품이 '20년 10월 전에 제조되었기 때문에, 혹시 해당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출처 : Apple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 안됨 해결법, 리콜 대상 및 처리 방법 : 어떤 문제인가?
 
 1. 잡음 문제

 주변이 매우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 중이거나 통화 중일 때, 날카로운 소리나 잡음이 나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2. 노이즈 캔슬링 안됨

 에어팟프로 노이즈 캔슬링 안됨 문제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예전부터 자주 발생했던 문제입니다. 노이즈캔슬링을 안됨으로 해두면 저음이 잘 들리지만, 이를 적용하게 되면 소리가 작거나 아예 반영이 안됩니다. 또는 잘못된 마이크 및 반대파 생성으로 길거리 또는 비행기가 날아가는 듯한 소리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에어팟 프로를 가지고 계시다면,

시끄러운 장소로 이동해 

1. 소음을 어느 정도 제어해주는지, 

2.노래 소리 이외에 불필요한 사운드가 들리는지, 

3. 노이즈캔슬링을 작동 시켰을 때 베이스음의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 안됨 해결법, 리콜 대상 및 처리 방법 : 적용 대상?
 
 1. 2020년 10월 제조 이전 모델

  비교적 최근에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신 분들은 리콜 서비스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2. 앞에서 언급한 두 가지 문제에만 적용

 다른 불편 사항들도 있겠지만, 이번 서비스 프로그램은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이번 리콜의 적용 대상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후 문제가 있는 제품이라 확인되면 교체를 진행해준다고 합니다.  어떠한 확인 절차를 거치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출처 : Apple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 안됨 해결법, 잡음 문제 리콜 대상 및 방법 : 처리 방법 및 서비스 절차
 
 1. 케이스를 제외한 문제가 되는 이어버드 양쪽 또는 한쪽 교체

 이번 리콜 서비스는 문제가 되는 이어버드만 무상으로 교체해준다고 합니다.

2.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방문

 이번 리콜 서비스는 애플을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나, 리테일 매장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이슈로 인한 서비스는 최초 소매 판매일부터 2년간 적용된다고 합니다.

※ 에어팟 프로 국내 정식 출시일 : 2019년 11월 13일

출처 : Apple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