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성수 맛집 마구로쇼쿠도
 
 마구로쇼쿠도는 한국 직영점이 제주도에서 성수로 옮겨왔습니다. 제주도에 있던 마구로쇼쿠도는 일본식 참치덮밥으로 유명했던 집인데요. 많은 준비 후 성수에 유일한 한국 직영점으로 새롭게 오픈했다고 합니다. 이제 더이상 제주도까지 내려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성수에 상륙한 마구로쇼쿠도를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마구로쇼쿠도 소개 

성수 맛집 마구로쇼쿠도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뚝섬역(서울 성동구 상원2길 1 지하1층)


 마구로쇼쿠도는 서울지하철 2호선 뚝섬역 5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성동구민체육센터 주차장

 마구로쇼쿠도는 별도 주차장이 없어,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가장가까운 공영주차장은 성동구민체육센터 주차장입니다.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성동구민체육센터 주차장 : 30분 1,5000원

- 영업시간 : 매일 11:00 ~ 15:00 / 화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매일 11시에 Open하여 15시 까지 운영됩니다. 매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성수 맛집 마구로쇼쿠도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휴일 점심 13시 30분 기준)

  휴일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실내는 전부 바자리로 되어 있습니다. 웨이팅은 테이블링으로 하고, 마구로동이라는 음식 특성상 모든 일행이 왔을때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 메뉴/가격 

메뉴판

  마구로쇼쿠도의 모든 메뉴는 참치베이스 입니다. 육회동만 고추장베이스이고, 나머지 메뉴는 간장베이스였습니다. 저희는 추천을 받아 하브동&육회동으로 시켰습니다.

성수 맛집 마구로쇼쿠도 : 하브동, 육회동 후기

마구로쇼쿠도의 철칙

 벽면에 마구로쇼쿠도의 철칙이 적혀있었습니다. 주문 즉시 음식을 만들기 시작하고, 일행이 모두 와야지만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졌습니다.

참치회덮밥 맛있게 먹는법

  초생강, 국, 밥, 와사비는 더 준다고 합니다.

오픈 기념 셀프바

 오픈 기념 셀프바가 있었습니다. 참깨드레싱의 샐러드를 퍼먹을 수 있었습니다.

하브동(S)

 오도로살과 등살이 올라간 하브동입니다. S사이즈를 시켰는데, M사이즈와 회의 양만 차이가 있지, 밥의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저는 S사이즈만 먹어도 충분히 배불러서 굳이 M사이즈를 주문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와사비는 노란빛이 흘렀습니다.

 기름기가 흐르는 오도로(대뱃살)이 한 4~5점 정도 나왔는데 이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오도로에 와사비를 올려서 입에 넣고, 참치 아래에 숨어있는 밥과 김을 바로 먹으면 정말 맛있었습니다. 등살은 기름기가 없고 상당히 많았는데, 괜찮았습니다. 확실히 밥이 참치의 느끼한 맛을 잘 잡아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함께 나온 장국은 유부가 들어있는데, 뭔가 해산물 베이스인건지 시원한 맛이 좋았습니다. 

육회동(S)

 기름기 없는 아카미를 일본식 고추장에 무쳐 나오는 육회동입니다. 일본식 고추장이 뭔지는 몰랐는데, 약간 덜 매운 고추장인 것 같습니다. 나름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습니다. 이것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성수 맛집 마구로쇼쿠도 : 전반적인 평가

 제가 참치에 대해서 잘 모르고, 막 즐겨먹지는 않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확실히 일본 본토 오사카에서 유명한 마구로동집은 뭔가 다른 것 같습니다. 참치를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찾아가서라도 먹을만할 것 같습니다. 저처럼 참치를 잘 모르고, 즐기지 않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집이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2020/11/03 - [맛집&카페 리뷰] - 성수동 대림창고 갤러리 카페

2020/11/03 - [맛집&카페 리뷰] - 성수동 태국음식 맛집 마하차이 솔직 리뷰

2020/03/25 - [맛집&카페 리뷰] - 성수 맛집 누메로도스 3호점 '누메로뜨레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hani랑 2020.12.27 21:01 신고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 ❤
    소통하면서 지내고 싶어서 댓글 남겨용😄
    항상 코로나 조심하시구, 또 구경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