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속초 맛집 범바위막국수
 
 속초여행을 갔을 때 면을 좋아하는 친구가 막국수는 꼭 먹자고 하여, 막국수집을 찾아봤습니다. 속초 시내에 유명한 진미막국수가 문을 닫아, 네이버 포탈에서 평점 4.7점인 범바위막국수를 들렸는데요. 외진 곳에 있었지만, 평점 4,7이 아깝지 않았던 찐 맛집이었습니다. 속초의 숨겨진 막국수 맛집, 범바위막국수를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범바위막국수

속초 맛집 범바위막국수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척산족용공원 근처(강원도 속초시 척산양지말길 47-14) 


 범바위막국수는 척산온천 근처에 있습니다. 속초 시내에서는 조금 떨어진 위치에 있습니다. 들어가는 길에 다리를 건너야하는데, 매우 좁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 주차정보 : 전용주차장 보유

  자차가 없으면 방문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습니다. 따라서, 주차장은 넓은 편입니다.

- 영업시간 : 평일 10:30 ~ 19:00 / 주말 10:00 ~ 19:00

 영업시간은 평일 10시 30분, 주말은 10시에 Open하여 저녁 7시 까지 운영됩니다.

영업시간

속초 맛집 범바위막국수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평일 점심 12시기준)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 메뉴/가격 

메뉴판

 메밀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 수육, 메밀찐만두, 찰수수부꾸미 등이 있습니다. 직접 메밀 반죽을 해서 만든다고 합니다.

속초 맛집 범바위막국수 :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수육 후기

밑반찬

 밑반찬은 단촐합니다. 마늘과 고추, 양념장은 수육을 시켜서 함께 나왔습니다. 새콤하게 절여진 무김치와 백김치가 나옵니다.

물막국수 & 비빔막국수 & 수육

 물막국수 2개와 비빔막국수, 수육을 시켰습니다.

물막국수

 물막국수는 담백했습니다. 우선 메밀면이 참 좋았습니다. 차가운 육수에 들어가 살짝 탱글탱글하면서 메밀면 특유의 툭툭끊기는 느낌이 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메밀향도 은은하게 올라왔습니다.

 국물은 조금 담백했는데, 동치미 육수인 것 같은데 동치미 특유의 톡쏘는 맛이나, 매콤한 맛은 적었습니다. 은은하게 맛있는, 먹을수록 중독이 되는 그런 국물맛이었습니다.

비빔막국수

  비빔막국수는 같이 나오는 진한 육수를 살짝 넣어서, 비벼먹는 방식이었습니다. 우선 맵지는 않았는데, 정말 고소함이 폭발하는 맛이었습니다. 양념장도 적당히 새콤, 매콤한게 너무 좋았고, 고소함을 극대화 시켜주는 고추향이 났습니다. 진짜 비빔막국수는 너무 맛있었습니다. 막국수를 정말 좋아하는 친구가, 자기가 먹었던 막국수 중에 여기가 최고라고 할 정도였습니다. 친구와 저도 한입 얻어먹었는데, 다들 비빔막국수를 시킬걸 하며 후회했습니다. 그래서, 비빔막국수를 하나 더 시켜서 나눠먹었습니다. 

수육

 명태회무침과 함께 나온 삼겹살 부위로 만든 수육입니다. 지방과 살코기가 적당히 조화를 이뤄서, 부드럽고 먹기 좋았습니다. 잡내도 없었습니다. 명태회무침을 같이 준 것이 나름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매콤새콤하고 오도독한 식감의 명태회무침과 수육을 같이 싸먹으면 조화과 괜찮았습니다.

속초 맛집 범바위막국수 : 전반적인 평가

 원래 가려고 했던 진미막국수가 문을 닫아, 대안으로 급하게 찾은 곳인데 정말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속초에서 막국수집을 찾는다면, 이곳에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비빔막국수는 제가 정말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2020/12/30 - [맛집&카페 리뷰] - 속초 맛집 청초수물회

2020/12/30 - [맛집&카페 리뷰] - 속초 생선구이 맛집 88생선구이

2021/01/01 - [맛집&카페 리뷰] - 속초 카페 바다정원 오션뷰

2021/01/01 - [맛집&카페 리뷰] - 속초중앙시장 먹거리 추천(중앙닭강정, 코끼리만두분식, 씨앗호떡)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