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리단길 맛집 태국음식 쌉 SAAP
 
 인스타그램에서 아주 핫한 태국음식 전문점이 있습니다. 호주와 미국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의 미슐랭 레스토랑에서 경력을 쌓은 셰프님이 차린 태국 스타일의 모던펍인데요. 태국말로 "맛있게 맵다"라는 뜻의 모던 태국 식당 쌉(SAAP)입니다. 이색 태국요리가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같이 확인해보시죠!

SAAP

경리단길 맛집 태국음식 쌉 SAAP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경리단길(서울 용산구 회나무로 36 1층) 


  SAAP은 서울 지하철 6호선 녹사평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0~15분 거리에 있습니다. 녹사평역 4번 출구에서 나와 용산03번 버스를 타고 올라가시는게 편리합니다.

- 주차정보 : 이태원2동 공영주차장

  SAAP은 전용 주차장이 없어,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합니다. 가까운 공영주차장은 이태원2동 공영주차장입니다. 

 *이태원2동 공영주차장 : 5분 250원

- 영업시간 : 평일 17:30 ~ 24:00 / 주말 12:00 ~ 24:00 (화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평일 17시 30분, 주말은 12시에 Open하여 저녁 12시 까지 운영됩니다.

영업시간

경리단길 맛집 태국음식 쌉 SAAP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주말 점심 13시기준)

  주말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 메뉴/가격 

메뉴판

 메인요리와 샐러드, 주류 등을 판매합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마마, 드랍 더 누들과 쌉치킨입니다. 

경리단길 맛집 태국음식 쌉 SAAP : 마마, 드랍 더 누들, 똠얌순두부찌개, 태국밀크티 후기

웰컴푸드

 웰컴푸드로 계란 튀김을 주셨습니다. 짭쪼름한 간장 베이스 소스에 계란 반숙 튀김을 올려주셨습니다. 고수와 샬럿튀김, 태국식 고추 등을 토핑으로 올려주셨는데 매우 맛있었습니다. 아주 에피타이져로 적절했습니다.

마마, 드랍 더 누들

 어머니가 누들을 쏟았다는 재밌는 컨셉으로 만든 볶음면입니다. 마마라는 태국 라면을 잘 활용하여 이름을 재밌게 만들었습니다.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차가운(Cold) 볶음면이었습니다. 사실상 태국식 샐러드 라면 볶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말 새콤한 샐러드파스타와 유사한 맛이었습니다. 대신에 라면을 튀긴 것과 치커리 등의 허브가 들어간 것은 조금 달랐습니다.

 구석에 토핑으로 나온 태국식 고추가루 양념을 함께 섞어 먹으면 적당히 매웠습니다. 새콤한 맛과 잘 어울리는 매운맛이었습니다. 바닥에는 갈은 돼지고기 토핑도 있어서 나름 고기맛도 나고 균형을 맞췄습니다. 비쥬얼뿐만 아니라 맛까지 잡은 메뉴였습니다.

똠양순두부찌개

 태국의 대표음식 똠양꿍에 순두부가 들어간 퓨젼음식입니다. 조합이 나름 신선하면서 괜찮을 것 같아서 시켰습니다. 

 저는 밥과 같이 먹었으면 좋을 것 같은데, SAAP에는 Rice 메뉴가 아쉽게도 없었습니다. 대신 쌀국수면이 들어있는데, 국물을 쪽 빨아들이는 스타일의 면이어서 아주 간이 잘 베어 맛있었습니다.

 똠양꿍 국물은 매우 자극적이었습니다. 혀가 아릴 정도로 짠맛이 강했는데, 이 짠맛이 은근 중독적이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순두부와 같이 먹기 좋게 하려고 국물에 간을 강하게 하신 것 같습니다. 소주를 부르는 맛을 의도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계란 반숙을 넣어준것도 좋았고, 면이나 양파나 순두부나 모두 식감도 다르고, 토핑 하나하나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태국밀크티

 태국밀크티는 제가 좋아하는 맛은 아닌데(개인적으로 홍콩이나 대만의 밀크티가 더 맛있습니다.), 똠양순두부찌개가 매우 자극적이어서 시키길 잘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태국밀크티를 먹어보신분은 아시겠지만, 홍콩이나 대만의 밀크티보다는 단맛이나 연유의 찐한 맛이 적습니다.

경리단길 맛집 태국음식 쌉 SAAP : 전반적인 평가


 태국의 분위기도 잘 살렸고, 음식도 하나같이 개성있어서 여기서 친구들과 술을 마시면 참 좋을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지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면, 경리단길에서 좋아하는 사람들과 모여 태국음식을 먹으며 술한잔하고 싶어졌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2020/10/25 - [맛집&카페 리뷰] - 이태원 왕타이(수요미식회 태국음식 맛집)

2020/08/04 - [맛집&카페 리뷰] - 해방촌 치맥라이프(트렌디한 서울 치킨 맛집)

2020/03/17 - [맛집&카페 리뷰] - 백종원의 골목식당 알탕 해방촌 시장횟집 후기(맛있는녀석들 알탕)

2020/11/03 - [맛집&카페 리뷰] - 성수동 태국음식 맛집 마하차이 솔직 리뷰

2020/11/01 - [맛집&카페 리뷰] - 옥수동 쌀국수 맛집 마이314(Mai 314)

2020/07/06 - [맛집&카페 리뷰] - 상수 태국음식 맛집 뭄알로이

2020/05/13 - [맛집&카페 리뷰] - 한남동 태국음식 맛집 소이연남 한남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