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 태국음식 맛집 뭄알로이

 오늘은 상수동에 위치한 태국음식 맛집인 뭄알로이를 소개하겠습니다.

 서울에 다양한 태국음식점이 있지만, 가게마다 그 특성은 천차만별입니다. 뭄알로이는 한국인이 딱 좋아할만큼만 향신료와 간을 적당히 조절하여 누구나 쉽게 태국음식을 즐길 수 있게 만든 음식점입니다. 그럼 상수에서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는 뭄알로이의 맛은 어땠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뭄알로이

뭄알로이

상수동 뭄알로이

상수 태국음식 맛집 뭄알로이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상수역 주변(서울 마포구 독막로15길 3-6)

뭄알로이 위치



 뭄알로이는 서울지하철 6호선 상수역에서 도보 4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홍대서측6공영주차장

 뭄알로이는 개별 주차장이 없어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가까운 공영주차장은 홍대서측6공영주차장입니다. 하지만 주차요금이 5분에 4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현재는 마포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은 8월 말까지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1시간 요금 면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홍대서측6공영주차장 : 1시간 4,800원 / 5분 400원('20년 8월말까지 1시간 요금 면제)

- 영업시간 : 화~토 11:30 ~ 22:00(월요일/일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주 5일만 운영하여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1:30에 오픈하여 22:00까지 운영합니다. Break Time은 평일에는 15시부터 17시, 주말에는 15:30 부터 16:30까지 적용됩니다.

상수 태국음식 맛집 뭄알로이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토요일 저녁 18시 30분 기준)

 토요일 저녁에 방문하였을 때, 웨이팅이 없었습니다. 내부 홀은  20명 이상 들어갈 수 있는 규모였습니다.

 - 메뉴/가격 : 톳만쿵 10,000원 / 팟씨유 11,000원 / 팟 카파오 무쌉 11,000 

*참고 : 제로페이 안됨

뭄알로이 메뉴판

메뉴판

 뭄알로이는 다양한 종류의 태국음식을 판매하며, 가격은 합리적인 편입니다.

상수 태국음식 맛집 뭄알로이: 메뉴 추천(톳만꿍, 팟씨유, 팟 카파오 무쌉) 

톳만꿍
 
 통새우를 으깨서 만든 태국식 새우튀김인 톳만꿍은 이 집에서 꼭 주문해야하는 메뉴입니다. 바삭한 튀김옷과 통통한 새우살이 먹으면 정말 기분이 바로 좋아지는 맛입니다. 뭄알로이의 톳만꿍은 튀김옷에서 나는 고소한 맛이 극상입니다. 통통한 새우살 역시 식감이 완벽하며 같이 나오는 피시소스에 찍어먹으면 정말 잘어울립니다.

팟 카파오 무쌉

 팟 카파오 무쌉은 태국식 바질 돼지고기 덮밥입니다. 태국 현지나 다른 태국 음식 전문점보다는 매운맛이 덜하고, 달달한 맛이 있습니다. 간이 아주 잘되어 있고, 매콤해서 계속해서 먹고 싶은 땡기는 맛입니다. 튀기듯이 부친 계란후라이의 노른자를 터뜨려, 안남미와 같이 먹으면 맛이 정말 좋습니다. 

팟씨유

  팟씨유는 해산물과, 야채, 두꺼운 쌀국수 면을 간장소스로 볶은 태국식 볶음면입니다. 팟타이보다는 시큼한 맛이 덜하고, 간장을 볶을때 나는 특유의 향이 있습니다. 해산물이 들어가 살짝 비린맛이 있으나, 역하지 않고 먹기 딱 좋습니다. 태국 음식 초보자 추천 메뉴인 만큼 향신료가 어려우신 분들이 시키면 좋을 듯 합니다.

상수 태국음식 맛집 뭄알로이 : 전반적인 평가

 뭄알로이는 한국에서 제가 방문했던 다른 어떤 태국음식점보다 가장 먹기 편하고, 한국화된 맛을 선보입니다. 태국 현지의 맛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아쉬울 수 있으나, 음식 자체의 맛 만큼은 상위급의 퀄리티입니다.다양한 종류의 태국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점도 뭄알로이의 매력입니다. 다양한 태국음식을 부담없이 즐기고싶으신 분들은 뭄알로이에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Haha
    2020.07.06 13:12

    여기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