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덕 영광보쌈(공덕역 보쌈 맛집)

 오늘은 45년간 보쌈 외길 인생만 걸어온 공덕역 맛집인 영광보쌈을 소개하겠습니다.

 공덕 족발골목에 보쌈 한가지 메뉴로만 승부해온 리얼 맛집이 있습니다. 어디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메뉴인 보쌈을 가지고 어떻게 45년을 한자리에서 버텨왔는지, 그 내공을 느껴지는 음식점입니다. 과연 영광보쌈의 맛은 어땠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영광보쌈

45년 전통의 영광보쌈

공덕 영광보쌈(공덕역 보쌈 맛집)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공덕역 주변(서울 마포구 만리재로1길 14)

영광보쌈 위치

  
 영광보쌈은 서울지하철 5호선 공덕역 4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공덕 공영 주차장 or 독도 유료 주차장

 영광보쌈은 별도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주변 공영 주차장이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공덕 공영 주차장은 가격은 저렴하나 영공보쌈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가깝지는 않습니다.

*공덕 공영 주차장 : 최초 1시간 1,000원 /  추가 30분 500원

 영광보쌈 바로 옆에는 독도 유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 요금은 1시간에 3,000원 입니다. 아주 비싼편은 아니지만 공영 주차장에 비해 3배의 가격입니다.

영광보쌈 주차장

독도 유료 주차장

- 영업시간 : 09:00 ~ 23:30(일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09시에 오픈하여 23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공덕 영광보쌈(공덕역 보쌈 맛집)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월요일 저녁 19시 기준)

 월요일 저녁 퇴근 후 방문하였을 때, 웨이팅이 없었습니다. 방송에 나오거나, 매우 유명한 집은 아니기 때문에  웨이팅이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 메뉴/가격 :  보쌈 24,000원, 부대찌개(점심특선) 7,000원, 굴 10,000원(겨울 한정 메뉴)

*참고 : 제로페이 가맹점

영광보쌈 메뉴판

메뉴판

 보쌈 단일 메뉴로 승부를 보는 집입니다. 점심특선으로 부대찌개를 선보이며, 겨울철(10월 ~ 4월)에는 굴을 한접시에 10,000원 같이 판매합니다.

공덕 영광보쌈(공덕역 보쌈 맛집) : 보쌈

영광보쌈


보쌈 구성

 잘 삶은 보쌈과 시원한 보쌈김치, 우거지 된장국, 부추 무침이 함께 제공됩니다. 보쌈집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막국수나 쌈채소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심플하게 보쌈 하나에 집중한 맛집이라고 할 수 있십니다. 

영광보쌈

보쌈

 보쌈의 삶음 정도가 아주 완벽한 집입니다. 지방이 많은 항정살 부위와 살코기가 함께 제공되는데, 살코기 역시 퍽퍽함이 전혀 없고 정말 부드럽습니다.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 하나 없이 이렇게 부드럽게 고기를 삶은 집은 정말 처음이었습니다.

영광보쌈

보쌈김치

 사장님께서 매일 손수 담그신다는 보쌈김치는 시원함이 장난 아닌 김치였습니다. 보쌈김치 특유의 단맛이 절재되어 있고, 매콤하고 칼칼한데 시지도 않고 적당히 시원한 맛이 좋았습니다. 중간중간에 굴도 들어가 있어 보쌈과 같이 먹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이 보쌈김치는 제가 먹어본 최고의 보쌈김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광보쌈

우거지 된장국

 우거지 된장국은 콩나물이 들어가 국물이 시원하고, 고추가루의 칼칼함으로 소주를 부르는 맛이었습니다.

영광보쌈

부추 무침

  담백한 부추 무침은 참기름의 고소한 맛과 달달한 맛이 있었습니다. 보쌈고기와 함께 먹으면 김치랑 먹는 것과는 다르게 잘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공덕 영광보쌈(공덕역 보쌈 맛집) : 전반적인 평가

 퇴근 길 동료들과 삼삼오오 모여 저녁겸 반주를 마시고 가기 딱 좋은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45년 동안 공덕에서 보쌈 외길을 걸어올 만큼 정말 보쌈을 잘하는 집이었습니다. 오래된 집이지만 위생이 안좋다는 생각도 특별히 들지 않을 정도로 가게 분위기는 깔끔했습니다. 보쌈의 정수를 맛보고 싶다면, 이 집을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