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이대 반서울(신촌 이대 맛집)

 오늘은 신촌/이대에서 유명한 퓨전 파스타집인 반서울을 소개하겠습니다.

 반서울을 이탈리안을 서울의 음식으로 재해석한 퓨전 음식점입니다. 고즈넉한 가게 분위기와 정통이 묻어나는 예쁜 식기, 국내산 청정 재료를 사용한 독특한 '서울 음식'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과연 반서울이 추구하는 서울의 맛은 어땠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반서울 소개

반서울 소개

이대 반서울(신촌 이대 맛집)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경의중앙선 신촌역 주변(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87 2층 반서울)

반서울 위치



 반서울은 경의중앙선 신촌역과 도보 3분 거리에 있으며, 서울 지하철 2호선 이대역에서 도보 8분 거리입니다. 

- 주차정보 : 창천공영주차장 or 신촌역 동측광장 공영주차장

 반서울은 개별 주차장이 없어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가까운 공영주차장은 신촌역 동측광장 공영주차장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시간당 4,200원으로 비싼편입니다.

 저희는 2호선 신촌역 주변인 창천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이동했습니다. 마포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은 8월 말까지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1시간 요금 면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창천공영주차장 : 1시간 2,400원 / 10분 400원('20년 8월말까지 1시간 요금 면제)

- 영업시간 : 월~토 11:30 ~ 22:00(일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1:30에 오픈하여 22:00까지 운영합니다.

이대 반서울(신촌 이대 맛집)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토요일 저녁 18시 30분 기준)

 토요일 저녁에 방문하였을 때, 웨이팅이 없었습니다. 긴 테이블과 개별 테이블을 합치면 20명 이상 들어갈 수 있는 규모였습니다.

 - 메뉴/가격 :  바질 리코타 치즈를 올린 라구 페투치네 13,000원 / 차가운 버터를 올린 흑돼지 등심 13,000원

*참고 : 제로페이 가맹점

반서울 메뉴판

반서울 메뉴판

반서울 메뉴판

반서울 메뉴판

반서울 메뉴판

메뉴판

 반서울에는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한 파스타, 스테이크 등 다양하고 독특한 메뉴가 있습니다. 가격대는 13,000원에서 14,000원 사이로 음식의 퀄리티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이대 반서울(신촌 이대 맛집) : 메뉴 추천(바질 리코타 치즈를 올린 라구 페투치네, 차가운 버터를 올린 등심 구이) 

반서울

반서울

반서울

바질 리코타 치즈를 올린 라구 페투치네 & 식전빵 & 김치
 
 바질 리코타 치즈를 올린 라구 페투치네는 흑돼지로 라구소스를 만들어 소고기로 만든 정통 라구소스와는 다른 이색적인 맛을 선보입니다. 차갑게 식혀 올라간 바질 리코타치즈가 자극적인 라구 소스의 맛을 중화시켜 줍니다. 소스와 리코타치즈의 조화가 환상적입니다.

 식전빵에는 피넛버터를 발려져 나옵니다. 특별하지 않지만 이런 조합의 식전빵을 주는 식당은 처음이라 신선했습니다. 얇게 저민 김치가 같이 나오는 것도 좋았습니다. 

반서울

반서울

차가운 버터를 올린 흑돼지 등심 & 명란 마요네즈 밥

 차가운 버터를 올린 흑돼지 등심은 단단하지만 질기지 않은 식감의 돼지고기 스테이크였습니다. 차가운 버터가 올라가 뜨거운 등심과의 온도차이가 주는 색다름이 있었습니다. 볶음 김치같은 붉은색 다대기가 같이 나오는데 매콤해서 고기와 같이 먹으면 정말 잘어울립니다.

 고기 메뉴를 시키면 함께 제공되는 명란 마요네즈 밥도 별미입니다.

이대 반서울(신촌 이대 맛집) : 전반적인 평가

반서울

반서울의 정갈한 한상차림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고 정갈하게 차려나오는 음식을 13,000원에 즐길 수 있는 음식점이 서울에 얼마나 있을까요? 반서울은 음식 퀄리티 뿐만 아니라, 예쁜 식기와 한국적으로 재해석한 독특한 가게 분위기까지 모든 것이 괜찮은 음식점입니다. 아직 반서울에 방문해보지 않았다면, 한번 가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