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전지적 참견시점에 비가 나와서, 요즘 빠져있는 맛집을 소개했는데요. 제가 금호동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금남시장의 냉면집이 나와서 조금 놀랐습니다. 비가 소개한 맛집은 바로 금호동의 부원냉면이었습니다. 금남시장 근처에 있는 작은 식당인데, 금남시장 안에 골목냉면은 조금 유명했으나, 여기는 사실 저도 처음 들어봤는데요. 과연 비의 인생맛집으 클라스는 어땠을지, 실제로 방문해본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전참시에 소개된 부원냉면

 

금호동 부원냉면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서울 성동구 장터길 39

 

 

네이버 지도

부원냉면

map.naver.com

 

부원냉면은 서울지하철 3호선 금호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금남시장 안쪽은 아니고, 장터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원냉면

 

- 주차정보 : 금남시장 공영주차장

 

가까운 공영주차장은 금남시장 공영주차장입니다. 요금은 30분에 1,200원 입니다.

 

- 영업시간 : 가게 문의

 

 영업시간은 따로 적혀있지 않습니다. 저는 일요일 저녁시간에 방문하였는데, 그때도 영업을 했습니다. 미리 전화를 해보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부원냉면 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냉면은 1인분에 9,000원입니다. 냉면 곱배기는 11,000원이고, 떡만두국이나 버섯육개장, 갈비탕을 판매합니다.

 

부원냉면 비빔냉면, 만두국 후기

 

밑반찬

 

 밑반찬은 열무김치, 배추김치, 깍두기 3개가 나옵니다. 김치는 국내산이라고 합니다.

 

육수

 

 따뜻한 육수를 주셨는데, 다시다 국물이 아닌 정말 진한 사골육수였습니다. 간도 적당히 되어 있어서 맛있었습니다. 추운날 몸 녹이기 딱인 육수였습니다.

 

비빔냉면

 

 부원냉면의 비빔냉면은 매운맛이 거의 없고, 참기름 향이 좋았으며, 단맛이 강한 스타일이었습니다. 일단 저는 면이 괜찮다고 느꼈는데요. 단맛을 싫어하시는 분이시라면, 이 집의 냉면을 좋아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저는 단맛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은근한 간 속에서 감칠맛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추가로, 고명으로 올라간 고기가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만두국

 

사골 베이스의 만두국입니다. 만두국에 비빔냉면에 올라가는 쇠고기 고명이 똑같이 들어있었습니다. 만두 자체는 시판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사골 국물이란 것을 제외하고는, 그냥 평범한 만두국이었습니다.

 

부원냉면 전반적인 평가

 

 비의 인생맛집이라고 했는데, 그분의 입맛이 과연 엄청까다로운가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물론 매우 휼륭한 비빔냉면이었습니다. 그러나 인생맛집이라 할 곳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달달한 비빔냉면을 좋아하시면, 여기는 좋은 선택지가 될 듯 합니다. 매콤한 스타일의 비냉을 좋아하신다면, 조금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