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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서울의 경전철 노선 중, 목동선 경전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동선 경전철은 교통 소외지였던 신월동과 목동을 가로지르는 작은 지하철인데요. 몇 년 전 개통한 우이신설선이 대표적인 경전철입니다. 신림선과 동북선 역시, 공사 중에 있는데요.

 

 해당포스팅에서는 2022년 착공을 목표로 하는 목동선 경전철을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목차>
1. 목동선 경전철 노선도
2. 기대효과

 

1. 목동선 경전철 노선도

 

목동 경전철은 총 12개 역 10.87km 길이의 경전철 노선입니다. 사업비는 9,392억 원이 책정되어 있는데요. 국비 40%와 시비 60%로 비용이 충당됩니다. 양천구의 급증하는 교통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것으로 보입니다.

 

목동선 경전철 노선도

 

 목동선 경전철은 전구간을 지하화 하기로 했습니다. 당초 일부 구간이 지상철로 지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2019년 2월 서울시는 전구간을 지하화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2. 기대효과

 

 목동선 경전철은 2개의 기존 지하철과의 환승역이 생깁니다. 2호선 당산역과 5호선 오목교역인데요. 2호선을 통해 바로 강남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5호선을 통해서 여의도와 광화문 중심 업무지구와의 접근성도 올라가는데요. 목동선 경전철은 투자의 관점보다는, 실거주 주민들의 교통편의 증가 정도로 바라봐야 할 듯합니다. 기존에 버스를 타고 다니시던 분들이, 지하철을 탈 수 있게 되었다로 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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