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마포역의 곰탕 맛집인 도하정을 소개하겠습니다. 도하정은 마포역 주변 도화동에 있는 곰탕 전문점인데요. 곰탕과 수육뿐만 아니라, 육회와 육회비빔밥도 판매하는 집입니다. 지금부터 마포백년곰탕 도하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도하정

 

도하정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4길 38 1층 도하정

 

 

네이버 지도

마포백년곰탕 도하정

map.naver.com

 

 도하정은 서울지하철 5호선 마포역 4번 출구에 도보 3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마포유수지공영주차장 or 모두의 주차장 어플

 

 도하정은 전용 주차장이 없어,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가까운 공용주차장은 마포유수지공영주차장입니다. 또는 모두의 주차장 어플을 사용해서, 주변 공유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일요일 휴무, Break 15:00 ~ 17:00) 

 

 영업시간은 매일 11시에 오픈하여, 저녁 9시 30분 까지 운영됩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도하정 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곰탕은 1만 원, 육회비빔밥은 1.2만 원에 판매합니다. 수육과 한우더덕육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도하정 소고기 듬뿍 곰탕, 한우 육회비빔밥 후기

 

김치
김치

 

도하정은 100% 국내산 김치를 제공합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는 덜어서 먹으면 됩니다.

 

육회비빔밥
육회비빔밥
서비스 곰탕 국물

 

 육회비빔밥은 한우 육회가 아주 듬뿍 들어있습니다. 육회만 따로 먹어봤는데, 퀄리티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냉동 육회가 아닌, 아주 고소하고 신선한 생고기 육회였습니다. 필요한 만큼 고추장을 넣고 비벼먹으면 됩니다. 육회의 고소함이 잘 느껴지는 육회비빔밥이었습니다.

 

곰탕

 

도하정의 곰탕은 맑은 소고기무국같은 국물맛이었습니다. 국물은 찐하면서, 간은 강하지 않은 곰탕이었습니다. 깔끔해서 먹기 좋았습니다. 하동관이나 옥동식, 애성회관의 곰탕과 비교하면 조금 더 국물이 찐합니다. 대신, 고기의 퀄리티는 유명한 곰탕집보다는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도하정 전반적인 평가

 

 마포역 인근에서 곰탕이나, 육회비빔밥이 드시고 싶다면, 도하정은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굳이 멀리서까지 도하정을 위해 찾아갈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