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문래동의 오감탕, 오리불고기를 파는 맛집 골목집을 소개하겠습니다. 골목집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맛집인데요. 방송뿐만 아니라, 김사원세끼 등 맛집 유튜버들이 소개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오리로스나 주물럭이 아닌, 오감탕과 오리불고기 등을 팔아 특별한데요. 지금부터 문래동 골목집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골목집

 

문래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39가길 11

 

 

네이버 지도

골목집

map.naver.com

 

 골목집은 문래동 철공소 골목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2호선 문래역 7번 출구에서 도보 7분 거리입니다.

 

- 주차정보 : 문래근린공원 공영주차장 or 문래1동노상공영주차장

 

 문래동에는 주말에 공영주차장이 무료 개방되는 곳이 있습니다. 문래근린공원 공영주차장과 문래1동노상공영주차장이 무료개방합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매주 월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매일 11시에 오픈하여, 저녁 11시까지 운영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문래동 골목집 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대부분 2인 세트를 많이 시켜먹습니다. 오리야채불고기와 오감탕, 날치알볶음밥이 함께 나오는데 3.3만 원 입니다. 주물럭이나 오리로스도 많이 주문하는 메뉴입니다.

 

 

문래동 골목집 오리야채불고기 후기

 

 저희는 2명이 방문해서, 오리야채불고기 2인분을 시켰습니다. 2인 세트를 시키려다가 주변에 2인이 먹는 것을 보니 양이 많아 남겨서 그냥 오감탕은 포기했습니다. 3인이 방문했을 때, 2인 세트를 시키고 뭐 하나를 추가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인 세트는 실제 2인에게는 양이 조금 많은 것 같습니다.

 

밑반찬
밑반찬

 

 

골목집은 밑반찬이 정말 잘깔립니다. 푹 익은 파김치가 나오는데, 이 친구가 입맛을 돌게합니다. 더덕무침과 오뎅볶음, 열무김치도 같이 나옵니다.

 

오리야채불고기 2인분

 

오리야채불고기

 

오리야채불고기는 양이 정말 많습니다. 사진으로는 안닮기는데, 저 그릇이 정말 큽니다. 돌판에 한 3번 정도는 궈먹을 수 있는 양이 나옵니다. 달달한 불고기 양념과 야채, 오리고기가 은근 잘어울렸습니다. 특히 밑반찬으로 나왔던 겨자소스에 찍어 먹으면 조화가 좋았습니다.

 

볶음밥

 

 마무리로 볶음밥은 필수입니다. 김가루와 파, 파김치, 날치알을 오리기름에 달달하게 볶아주십니다. 이 볶음밥까지 먹으니, 딱 기분좋게 배불렀습니다.

 

문래동 골목집 전반적인 평가

 

 주말에 문래동에 가면, 정말 힙한 식당이 많고 모두 웨이팅이 살벌합니다. 저희도 다른 식당에 가려다가, 웨이팅이 너무 길어 이곳으로 선회하였는데요. 다행히 저녁시간에 10~20분 정도만 웨이팅하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옷에 고기 냄새가 배는 것 외에는 정말 단점이 없는 완벽한 식사였습니다. 다음에는 여러명이 방문해서, 주물럭과 오감탕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