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서울의 특색있는 치킨 맛집인 효도치킨을 소개하겠습니다. 효도치킨은 강남구 논현점에서 처음 시작했는데요. 꽈리고추와 멸치가 들어간 간장치킨과 청양고추와 마늘로 맛을 낸 매콤한 양념치킨이 시그니쳐인 곳입니다. 이런 효도치킨이 광화문에도 지점을 냈는데요. 지금부터 그 맛을 알아보겠습니다.

 

효도치킨 광화문점

 

광화문 효도치킨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서울 종로구 사직로8길 21-1 1,2층

 

 

네이버 지도

효도치킨 광화문점

map.naver.com

 

 효도치킨 광화문점은 경복궁역 7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광화문역에서도 도보 10분 정도 거리로 멀지 않습니다.

 

- 주차정보 : 고려민영주차장 or 모두의 주차장 어플 이용

 

 효도치킨은 별도 주차장이 없어서,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가장 저렴한 주차장은 1시간에 3,000원인 고려민영주차장입니다. 모두의 주차장 어플을 사용하시면 공유 주차장을 싸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3:00

 

 영업시간은 매일 11시 30분에 오픈하여, 저녁 11시 까지 영업합니다.

 

광화문 효도치킨 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효도치킨은 세트메뉴와 뼈치킨, 순살치킨 메뉴가 있습니다. 순살치킨은 100% 다리살만 사용합니다. 효도 사라다는 사이드로 유명한 메뉴입니다.

 

 

광화문 효도치킨 효도 꽈리멸 치킨, 바삭 치킨 반반 후기

 

꽈리멸 치킨, 바삭치킨 순살 반반

 

메뉴판에는 꽈리멸 치킨과 고마워 치킨 반반만 있지만, 별도로 말씀 드리면 후라이인 바삭 치킨 반반도 가능합니다. 대신 양념치킨 소스가 별도로 나옵니다. 

 

꽈리멸 치킨, 바삭치킨 순살 반반

 

 꽈리멸 치킨은 멸치와 꽈리고추가 올라간 간장치킨입니다. 처음 먹었을 때 좀 짜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먹다보니 괜찮았습니다. 확실히 간이 조금 쎄서 맥주를 부르는 맛을 유도한 것 같습니다. 꽈리고추가 매운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었는데, 어떤 것을 잘못 먹으면 엄청 매웠습니다. 꽈리고추가 있어서 치킨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 같았습니다. 

 

 후라이드도 염지가 잘 되어서 맛있었는데요. 양념소스가 은근히 매워서, 찍어먹으면 좋았습니다. 만약 양념치킨으로 시켰으면 너무 매워서 못먹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조합이 좋았습니다.

 

광화문 효도치킨 전반적인 평가

 

 레트로한 분위기에서 특이한 치킨과 맥주한잔 하기 딱 좋은 장소였습니다. 광화문점 외에도 논현점과 한남점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분위기 좋은 치맥집을 찾는다면, 효도치킨을 추천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