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서울 성동구 금남시장의 노포인 진미곱창을 소개하겠습니다. 금호동의 금남시장은 서울에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정감있는 동네입니다. 이곳에 오랜기간 돼지곱창으로 이름을 날리는 집이 있는데요. 바로 진미곱창입니다. 저녁이 되면 손님으로 가득가득차는데요. 과연 맛도 좋았을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진미곱창

 

진미곱창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서울 성동구 장터길 47

 

 

 진미곱창은 서울지하철 3호선 금호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금남시장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차정보 : 금남시장공영주차장

 

 가까운 공영주차장은 금남시장공영주차장입니다. 주차요금은 1시간에 2,400원입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4:00 ~ 02:00

 

 영업시간은 매일 14시에 오픈하여, 새벽 2시까지 운영됩니다. 현재는 10시 까지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진미곱창 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진미곱창은 돼지곱창 전문점입니다. 순대볶음, 야채곱창, 오돌뼈 등을 판매합니다. 돼지 막창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진미곱창 야채곱창, 막창구이, 라면 후기

 

밑반찬

 

밑반찬으로 오이와 양파, 매추리알을 주십니다. 매추리알 오랜만에 먹어서 좋았습니다.

 

야채곱창 2인분, 막창구이 1인분

 

 저희는 2명이 방문해서 야채곱창 2인분과 막창구이 1인분을 시켰습니다.

 

야채곱창

 

 돼지곱창을 양념해서 당면, 깻잎 등과 함께 볶아져 나온 야채곱창입니다. 돼지곱창 특유의 잡내는 조금 나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어느정도 정도 냄새는 감안하고 드셔야 할 듯 합니다. 양념은 아주 맵지는 않았고, 칼칼한게 맛있었습니다. 야채와 당면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막창구이

 

 돼지막창 구이와 마늘, 부추가 함께 나옵니다. 중간중간에 막창이 아닌 부위도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막창은 잡내가 거의 없었고 맛있었습니다. 근데, 이 집 막창 소스가 조금 자극적이어서 아쉬웠습니다. 달달한 막장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라면

 

 저희는 볶음밥 대신에 계란을 푼 라면을 시켰습니다. 깔끔하게 마무리하기 좋았습니다. 가격은 3,000원입니다.

 

진미곱창 전반적인 평가

 

 맛은 전형적인 돼지곱창이었고, 술 마시기에는 아주 적절했습니다. 솔직히 위생이 좋지 않은 가게입니다. 이런 분위기를 싫어하시면, 방문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술맛나는 분위기와 적당한 가격대, 맛있는 음식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