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동동국수집(맛있는 녀석들 육개장 칼국수)

 오늘은 남양주에서 육개장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동동국수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주말에 많은 이들이 답답한 도시를 떠나 힐링하러 가는 곳이 바로 남양주입니다. 멋진 북한강의 풍경을 보면, 맛있는 음식도 절로 생각나는데요. 팔당에 육개장과 육전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동동국수집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맛있는녀석들 빨간맛 특집에도 방영되었던 동동국수집을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동동국수집

맛있는녀석들 빨간맛 특집 방영장면(출처 : 코미디TV)

동동국수집

동동국수집

남양주 동동국수집(맛있는 녀석들 육개장 칼국수)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팔당(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908)

동동국수집 위치


 동동국수집은 팔당대교 부근 한강 주변 도로인 경강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차정보 : 대형 주차장 보유

 동동국수집은 남양주 드라이브 맛집답게 대형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친절한 직원분도 있어, 손님이 많을 때에는 주차를 도와주십니다,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평일 Break 15:20 ~ 16:30)

 영업시간은 매일 9시에 오픈하여 21시에 문을 닫습니다. 평일에만 15시 20분 부터 1시간 10분 정도 Break가 있습니다. 

남양주 동동국수집(맛있는 녀석들 육개장 칼국수)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20분(평일 점심 13시 기준)

 평일 점심에 방문했는데도 대기 손님이 있었습니다. 번호표를 받고 10~20분 정도 대기 후 입장했습니다. 회전율이 좋다보니 대기 손님이 많아도 금방 빠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동동국수집 대기표

동동국수집

대기표 & 대기장소

 - 메뉴 : 육칼 9,000원 / 소고기육전 12,000원

동동국수집 메뉴판

메뉴판

 육개장과 명태무침, 소고기육전, 비빔국수 등의 메뉴를 판매합니다. 육칼과 소고기육전, 비빔국수가 인기 메뉴입니다.

남양주 동동국수집(맛있는 녀석들 육개장 칼국수) : 메뉴 추천(육칼, 소고기육전)

동동국수집

동동국수집

동동국수집

육칼

 육칼을 주문하면 육개장, 밥, 칼국수 면을 함께 제공합니다. 육개장은 파와 고사리, 숙주, 호주산 양지 등의  건더기가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평소에 단체급식이나 상가집에서만 먹던 음식이 육개장이라고 생각해서 즐겨 먹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집은 저의 육개장에 대한 편견을 깨줄 정도로 국물이 진하고, 얼큰한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계란이 들어가지 않아 얼큰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유지되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는 육개장에서 느낄 수 있는 숙주의 비린 맛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밥과 함께 먹거나 칼국수로 먹거나 뭐하나 빠지는 조합이 없었습니다.

동동국수집 소고기육전

소고기육전

 미국산 아롱사태로 맛있게 부쳐나오는 소고기육전은 기름의 고소함과 아롱사태의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메뉴였습니다. 간장, 식초, 고추, 마늘 등이 들어간 특제 소스가 새콤달콤해서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육전의 맛을 잡아줬습니다.

동동국수집

고기만두 & 김치만두

 2명이 먹기에 양이 부족해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를 하나씩 시켰습니다. 그냥 평범한 만두맛이었습니다. 수제 만두는 아닌 것 같습니다.

동동국수집

동동국수집 요리 설명

남양주 동동국수집(맛있는 녀석들 육개장 칼국수) : 전반적인 평가

 조금 외진 곳에 위치하 있지만, 동동국수집은 평일/주말 할 것 없이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얼큰하고 진한 육개장과 고소한육전은 1~2시간을 달려 방문한 남양주에서 점심식사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이곳에서 점심을 먹고 근처 카페에서 북한강의 멋진 뷰를 감상하신다면, 알찬 주말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