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홍대 라멘 맛집 라멘트럭(밸런스 좋은 상수 일본라멘집)

 오늘은 홍대(상수)에 밸런스가 좋은 일본 라멘집인 라멘트럭을 소개하겠습니다.

 2~3년 전 라멘에 빠져 서울에 유명한 라멘집이라면 다 찾아다니며 먹어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홍대/합정/상수에는 유명한 일본 라멘집이 정말 많았고, 지금은 그때보다 더 많은 라멘집이 생겨났습니다. 어쩌면 이 동네 라멘집 중 가장 베이직하면서도, 밸런스와 맛으로만 그 명성을 유지해온 집이 바로 '라멘트럭' 인 듯 합니다. 

라멘트럭랩

홍대 라멘 맛집 라멘트럭(밸런스 좋은 상수 일본라멘집)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상수역(서울 마포구 독막로14길 31)


 라멘트럭은 서울지하철 6호선 상수역 4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주차 2대 가능

 라멘트럭은 바로 앞에 주차가 2대 가능합니다.  높이가 1,800mm 이상의  SUV는 후면주차가 불가하여 전면주차를 해야하는 구조입니다.

주차 안내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마지막주 화요일 점심까지만 영업)

 정통 일본 라멘집 답게 연중무휴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시 Open, 23시 Close 입니다. 

홍대 라멘 맛집 라멘트럭(밸런스 좋은 상수 일본라멘집)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평일 저녁 18시 기준)

 평일 저녁 18시에 방문했을 때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1인 바 좌석과 테이블 좌석이 넉넉한 편이어서, 피크시간에도 웨이팅이 길 것 같지는 않습니다.

 - 메뉴 : 라멘 8,000원 / 신라멘 9,000원 / 한입교자 4,000원

메뉴판

  여름을 맞아 냉라멘이 추가되어, 3가지 라멘 종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니차슈동과 한입교자와 같은 Side 메뉴도 있습니다.

홍대 라멘 맛집 라멘트럭(밸런스 좋은 상수 일본라멘집) : 라멘, 신라멘, 한입교자 리뷰

라멘

  라멘트럭의 라멘은 돈사골에 닭육수를 섞어 깊고 진하게 우린 국물에 라멘입니다. 정통 돈코츠라멘과는 조금 차이가 있어, 쿰쿰한 냄새도 없고 돼지 기름도 많이 떠다니지 않습니다. 같은 상수의 하타카분코의 라멘과 같이 돈코츠라멘을 기대하셨다면 조금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물이 담백하고 냄새가 없어 한국인들이 즐기기에 가장 밸런스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면의 삶기 정도와 Type(꼬불면, 스트레이트면)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덜익은 꼬돌꼬돌한 면을 좋아하기에 이것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준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이 집의 매력에서 차슈를 빼놓으면 정말 섭섭합니다. 차슈는 얇은 돼지고기가 아닌 적당히 두툼한 삽겹살 부위를 통으로 올려준 것이 좋았습니다. 달달하면서 부드러운데, 쉐프님께서 직접 토치로 그을려 불맛까지 내주셔서 아주 매력이 넘쳤습니다. 한입 배어물자 미니차슈동까지 바로 시키고 싶었으나 참았습니다.

신라멘

  신라멘은 혀가 아리고 오래가는 한국식 매운맛이 아닌 순한데 톡 쏘는 매운맛이 있는 일본식? 매운맛의 라멘입니다. 국물이 얼큰해서 아주 매력이 있었습니다. 매운맛을 즐기지 못하는 맵찔이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얼큰한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입교자

 비쥬얼부터 미쳐버리는 한입교자 였습니다. 작은 사이즈이지만 속은 아주 알차서 한입 베어물면 육즙이 입속에 사르르 퍼져나갑니다. 만두가 상당히 담백한게, 우리가 흔히 아는 비비고 왕교자의 맛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비비고 왕교자보다 MSG가 적고, 담백하면서 육즙이 풍부한 맛입니다.

홍대 라멘 맛집 라멘트럭(밸런스 좋은 상수 일본라멘집) : 전반적인 평가

라멘트럭랩의 오픈형 주방

 라멘트럭은 몇년 전까지만 해도 상수의 작은 라멘가게였습니다. 현재는 라멘트럭랩으로 명칭을 바꿔 바로 앞 상가로 가게를 확장했습니다. 또한 '라멘트럭 소유라멘'이라는 분점까지 내면서 라멘트럭만의 라멘왕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라멘트럭은 누구나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라멘 맛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모습을 느낄 수 있는 가게입니다. 홍대/상수 지역에 방문하시면, 라멘트럭에서 속과 마음까지 뜨끈하게 채워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