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홍대 수제버거 식스티즈(가성비 쩌는 수제버거 맛집)

 오늘은 홍대 앞에 미친 가성비를 자랑하는 수제버거 맛집! 식스티즈를 소개하겠습니다.

 수제버거 정말 맛있지만, 때로는 햄버거 하나가 1만원을 넘는 경우도 있어 부담스러울때가 있습니다. 홍대에 사딸라도 아닌 삼딸라의 가격으로 신선한 냉장 패티 수제버거를 판매하는 가게가 있습니다. 과연 가격만큼 맛도 착할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식스티즈 버거

홍대 수제버거 식스티즈(가성비 쩌는 수제버거 맛집)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홍대 앞(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3길 9)



 식스티즈는 서울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동교동1 공영주차장 or 동교2 노상 공영주차장

 식스티즈는 개별 주차장이 없어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가까운 공영주차장은 동교동1 공영주차장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시간당 4,800원으로 비싼편입니다.

 마포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은 8월 말까지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1시간 요금 면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교동1 공영주차장 : 1시간 4,800원 / 10분 800원('20년 8월말까지 1시간 요금 면제)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일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매일 10시 30분 Open, 저녁 9시 Close 입니다. 

홍대 수제버거 식스티즈(가성비 쩌는 수제버거 맛집)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주말 저녁 기준)

  주말 저녁에 방문했을 때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아직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라 웨이팅이 있진 않습니다.

 - 메뉴 : 치즈버거 3,300원 / 더블 치즈버거 4,500원 

메뉴판

 식스티즈의 버거는 정말 저렴합니다. 주문 즉시 조리하는 리얼 수제버거이지만, 가격은 삼달라보다 저렴한 3,300원입니다. 세트로 주문해도 5,800원으로 웬만한 프랜차이즈 햄버거집보다 저렴합니다.

홍대 수제버거 식스티즈(가성비 쩌는 수제버거 맛집) : 파인치즈버거, 더블치즈버거 리뷰

파인치즈버거& 더블치즈버거 세트

더블치즈버거

 참깨빵 위에 순쇠고기 패티 2장, 치즈, 피클, 양상추, 토마토와  양파까지! 버거의 정석인 맥도날드 빅맥과 동일한 구성입니다. 하지만, 그날그날 미국산 쇠고기를 직접 갈아 만든 냉장 패티를 사용한다는 점은 정말 큰 차이점입니다!  

 더블치즈버거는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완벽한 밸런스의 수제버거 였습니다. 패티도 잡내하나 없이 맛있었고, 참깨빵도 폭신하면서 안쪽면을 맛있게 구워주었습니다. 특색이 강하진 않지만, 단품 4,500원/세트7,0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정말 만족스러운 퀄리티였습니다.

파인치즈버거(출처 : 60's Burger 인스타그램)

파인치즈버거

 파인애플이 들어간 파인치즈버거는 마치 하와이안 피자를 먹는 것 처럼, 파인애플의 달콤함과 햄버거의 짧짤함이 조화를 이뤘습니다. 하와이안 피자가 호불호가 갈리듯, 파인치즈버거 역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인애플의 달콤한 맛이 버거와 은근 잘어울려서 좋았습니다.

음료수 디스펜서

 세트로 주문하면, 음료수 컵을 주시고 디스펜서에서 원하는 음료를 뽑아 마실 수 있습니다. 여러번 음료를 리필해 마실 수 있어 좋았습니다.

홍대 수제버거 식스티즈(가성비 쩌는 수제버거 맛집) : 전반적인 평가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재료로 만든 수제버거를 먹을 수 있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요즘 수제버거 맛집은 점점 많아지고 있으나, 가성비까지 챙길 수 있는 가게는 많지 않은듯 합니다. 상수의 별버거라고 가성비 좋다고 소문난 수제버거집이 있으나, 식스티즈만큼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식스티즈 햄버거의 패티가 두꺼운 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4,500원으로 더블치즈버거를 먹으면 되니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저렴하면서 퀄리티 좋은 수제버거집을 찾으신다면, 식스티즈에 방문하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2020.08.19 09:49

    새로운 메뉴가 생겼네요! 여기 진짜 싸고 맛있어서 나만 알고싶다하는 동시에 유명해져서 돈 많이 버셨으면 좋겠다라는 모순되는 마음이 존재했던 곳인데 ㅠㅠ조만간 먹으러 가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