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운멜로랩(수원 행궁동 맛집)

 수원 행궁동은 지인의 추천으로 곳인데, 경주 같은 분위기도 나면서 골목골목이 정말 예뻤습니다. 주말에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았던 것은 조금 흠이었으나, 몇번이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동네였습니다. 

 이런 수원 행궁동에 망고플레이트 평점 1위 맛집이 있어 방문해봤습니다. 레트로한 분위기의 아기자기한 음식을 파는 식당 운멜로랩을 소개하겠습니다.  

행궁동 운멜로랩

운멜로랩(수원 행궁동 맛집)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화서공원(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16번길 15)


 
 운멜로랩은 행궁동 화서공원옆 골목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거주자우선주차장 or 선경도서관 주차장

주차정보

운멜로랩은 주차공간이 별도로 없습니다. 운멜로랩 앞 거주자우선주차장은 10시~18시 까지만 공용주차구역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선경도서관 주차장이 가까운편입니다. 

 *선경도서관 주차장 : 60분 1,500원(10분당 300원)

- 영업시간 :  12:00 ~ 22:00(Break 15:00 ~ 16:30)

 영업시간은 매일 12:00에 오픈하여 22:00까지 운영합니다. Break는 15:00 부터 1시간 30분 정도 운영됩니다.

운멜로랩(수원 행궁동 맛집) 예약정보/가격(메뉴판)

- 웨이팅 : 인스타그램 DM / Facebook 메시지 (당일 전화예약만 가능 031-258-0149)

 가게가 넓은 편은 아니어서,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DM과 Facebook 메신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당일 예약은 전화만 받는다고 합니다. 

 저희는 예약없이 방문하여 20분 정도 웨이팅을 했습니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restaurant_unmelo/

 - 메뉴/가격 : 바삭목살토마토카레 9,000원 / 에그볼 크림 파스타 14,000원

메뉴판

 운멜로랩은 카레와 파스타, 목살 스테이크를 판매합니다. 가격은 1만 전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운멜로랩(수원 행궁동 맛집) : 바삭 목살 토마토카레, 에그볼 크림 파스타 리뷰

바삭 목살 토마토카레 & 에그볼 크림 파스타

 바삭 목살 토마토카레와 시그니쳐 메뉴라고 불리는 에그볼 크림 파스타를 시켰습니다. 예쁜 식기를 사용해서 가게 분위기와 잘 어울렸습니다.


바삭 목살 토마토카레

 바삭 목살 토마토카레는 조금 시큼한 카레였습니다. 카레 소스는 오뚜기카레와 일본식 카레를 섞어 놓은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평범했으나 그냥 무난하게 먹었습니다. 목살은 쫄깃하면서 크리스피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애호박과 아스파라거스, 연근 등을 튀겨 올려준 것은 좋았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특별하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다른 블로그에 밥이 금방 딱딱해진다는 평이 있었는데, 딱딱하지는 않으나 찰기가 좋은 밥맛은 아니었습니다.

에그볼 크림 파스타

 비쥬얼이 아주 좋은 파스타였습니다. 크림파스타 위에 매운 고추가루를 왕창 뿌려줬습니다. 신라면 정도의 매콤한 맛이었습니다. 크림소스가 매우 꾸덕했는데, 우유맛이 정말 강하게 낫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크림소스의 맛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고춧가루를 뿌리지 않았다면 정말 느끼했을 크림소스였으나, 매운맛으로 밸런스를 잘 잡은 것 같습니다.  면은 알단테로 적당히 잘 익었고, 버섯도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홍라드커피 할인쿠폰

 운멜로랩 바로 옆에는 홍라드커피가 있습니다. 식사를 마치면 2,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해주십니다.

운멜로랩(수원 행궁동 맛집) : 전반적인 평가
 

망고플레이트 행궁동 평점 1위

운맬로랩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창밖으로 보이는 화서공원 뷰가 매력적인 집이었습니다. 다른 메뉴는 어떨지 모르겠으나, 망고플레이트 평점 1위 정도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평범한 수준의 음식들이었습니다. 주말에는 1시간 정도 웨이팅이 기본인 인기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웨이팅할만한 집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예약을 통해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작크와콩나무 2020.10.06 22:55

    *잘 보았습니다.좋은하루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