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광화문 카페 추천 커피스트(서울 3대 커피 맛집)
 
 지인의 소개로 정말 커피가 맛있고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았습니다. 서울 3대 커피집으로 알려져있는 집이었는데요. 실제로 서울의 3대 커피집이 어디이고, 누가 정했는지 명확히 아는 사람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커피가 정말 맛있다는 것으로 알면 될 것 같습니다. 광화문 근처 경희궁의 분위기 좋은 카페 '커피스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커피스트

광화문 카페 추천 커피스트(서울 3대 커피 맛집) : 위치/영업시간/주차정보

 - 위치 : 경희궁 주변(서울 종로구 경희궁길 39)


 
 커피스트는 경복궁역 7번 출구에서 도보 6분, 광화문역 7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성곡미술관 건너편에 있습니다.

- 영업시간 :  월~토 11:00 ~ 21:00 / 일 12:00 ~ 18:00   
 
 커피스트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1시에 오픈하여, 21시까지 영업합니다. 일요일에는 1시간 늦은 12시에 오픈하고, 18시에 닫습니다. 

- 주차정보 : 매장 옆 골목 1~2대 가능

 커피스트는 별도 주차장이 없습니다. 매장 앞 골목에 1~2대 정도는 주차가 가능합니다. 골목에 주차하는걸 선호하지 않으신다면, 주변 공영주차장이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커피값보다  
주차 요금이 더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해당 골목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화문 카페 추천 커피스트(서울 3대 커피 맛집) : 커피 메뉴, 원두 판매 정보

음료 메뉴

 다양한 드립커피와 음료, 케이크 종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커피스트의 대표 메뉴는 비엔나커피입니다. 우아함 가득한 찻잔에 인스타 감성 뿜뿜한 비쥬얼로 비엔나커피를 만들어 주십니다.

원두판매

 커피스트에서는 원두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100g에 6,000원에서 9,000원 사이로 다양한 종류의 원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광화문 카페 추천 커피스트(서울 3대 커피) : 커피 / 분위기
 

오늘의 드립아이스(콜롬비아 La Francia)

 오늘의 드립아이스를 시켜봤습니다. 이날은 콜롬비아 원두를 사용하신 것 같습니다. 부드러운 신맛이 나면서 과일향 비슷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콜롬비아 La Francia 특징(출처 : groasting.com)

커피스트 책장

 커피스트에는 다양한 종류의 책이 있습니다. 소설부터 코스모스와 같은 과학서적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았습니다. 커피한잔 마시면서 여유롭게 책읽기 좋은 카페입니다.

창밖 풍경

 창밖 풍경이 좋아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성곡미술관 앞은 조용하고 예쁜 건물들도 많아 분위기가 참 좋습니다.

커피스트 야외 테라스

 날씨가 좋을때는 야외 테라스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이날은 날씨가 좋아, 야외 테라스 좌석은 만석이었습니다.

광화문 카페 추천 커피스트(서울 3대 커피) : 전반적인 평가

 회사가 밀집된 광화문역에서 조금만 걸어오면, 이렇게 한적하고 분위기 좋은 동네가 나온다는게 참 좋습니다. 바쁜 일상중에 시간 조금 내셔서 여유롭게 커피한잔 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커피스트는 그런 여유를 줄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인 것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분위기와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2020/08/30 - [여행하고 음식 먹는 시간] - 광화문 미학 상차림(밥맛이 좋은 한식 맛집)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굿즈style 2020.10.14 14:10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