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장안동 콘반 돈까스 카레 맛집(압구정 카츠바이콘반의 원조집)
 
 요즘 돈까스 맛집이 정말 많이 생겼습니다. 돈까스를 좋아하는 우리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현상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경쟁이 치열한 돈까스 시장에서도, 1~2위를 다투는 집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맛집이 압구정의 카츠바이콘반입니다. 이런 카츠바이콘반이 서울 장안동에서 출발했다는걸 알고 계시나요? 카츠바이콘반을 오픈하며, 이제는 카레 메뉴만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장안동의 '콘반' 입니다. 

목욕탕을 개조한 듀펠센터

장안동 콘반 돈까스 카레 맛집(압구정 카츠바이콘반의 원조집)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듀펠센터(서울 동대문구 한천로26길 48-12 듀펠센터 1층)


  콘반은 동대문구의 듀펠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지하철 역은 서울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인데요. 주택가에 뜬금없이 있어 찾는데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장한평역에서 2223번을 타고 경남호텔앞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장한평역에서 도보로는 19분 거리 입니다.

- 주차정보 : 듀펠센터 주차장 or 동답공영주차장

  듀펠센터 앞과 옆에 3~4대 정도의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자차로 방문하신다면, 우선 듀펠센터로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주차공간이 없다면, 테이블링 웨이팅 걸어두시고 가까운 공영주차장인 동답공영주차장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동답공영주차장

 *동답공영주차장 : 1시간 1,000원

- 영업시간 :  화~일 11:30 ~ 20:00(Break 14:30 ~ 17:00)

 영업시간은 매일 11:30에 오픈하여 20:00까지 운영합니다. Break는 14:30 부터 17시까지 운영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장안동 콘반 돈까스 카레 맛집(압구정 카츠바이콘반의 원조집)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30분(일요일 저녁 18시 기준)

 주말에 방문하였는데 대기인원이 4팀 있었습니다. 테이블링을 통해 대기하는 시스템입니다. 앞에는 카페가 있어서 앉아서 대기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링

콘반 앞 카페 & 대기공간으로 사용 가능

 - 메뉴/가격 : 로스카츠 카레 12,000원 / 어른의 카레 11,000원 / 치킨 가라아게 2pc 3,000원

*참고 : 제로페이 가맹점

메뉴판

  로스카츠(등심), 히레카츠(안심), 치킨 가라아게, 어른의 카레 총 4개의 카레 메뉴가 있습니다. 단품으로 로스카츠와 치킨 가라아게를 시킬 수 있습니다. 


장안동 콘반 돈까스 카레 맛집(압구정 카츠바이콘반의 원조집) : 로스카츠 카레, 어른의 카레 리뷰

콘반의 오픈주방

  콘반은 내부가 'ㄱ자' 닷지 형태로 되어 있으며, 식사를 하면서 음식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오픈 주방 구조입니다. 가게 규모가 크지 않아, 웨이팅이 길었습니다.

냉수&단무지

  얼음이 들어간 냉수와 붉은색 단무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로스카츠 카레

  로스카츠(등심 돈까스)가 올라간 카레입니다. 돈까스를 한입 먹는순간, 와~ 이게 서울에서 1,2등 한다는 돈까스구나 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겉바속촉의 정석이었습니다. 등심을 어떻게 다루면 이렇게 부드러울 수 있을까.. 정말 감탄만 나오는 맛이었습니다. 빵가루에 적당히 간이 되어 있어 그냥 먹어도 짭짤한게 먹기 좋았습니다.

 Tip을 드리자면, 꼭 앞접시를 받으셔서 로스카츠를 따로 꺼내놓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갈수록 밥의 습기가 올라가 겉면이 눅눅해졌습니다. 마지막까지 바삭함을 유지하지 못했던게 좀 아쉬웠습니다.

 카레는 양파가 잔뜩 들어간 일본식 카레입니다. 약간 매콤하면서도 진한 커리향이 좋았습니다. 

어른의 카레

  가지, 꽈리고추, 연근, 당근, 파프리카, 양파 튀김이 올라간 카레입니다. 튀김가루에 살짝 담궈 튀겼는데 처음엔 바삭했으나, 끝까지 유지되는 바삭함은 아니었습니다. 
가지튀김과 연근, 꽈리고추가 특히 맛있었습니다. 북해도식 스프카레에 올라가는 야채튀김이 생각났습니다.

어른의 카레에는 향신료를 따로 올려주시는데, 이걸 카레와 섞어서 먹으라고 안내해주셨습니다. 향신료를 섞어 먹으면, 인도 커리의 맛이 났습니다. 향긋한 향신료가 입맛을 돋게 했습니다.

치킨 가라아게 2pc

 콘반에 오면 가라아게를 꼭 시키라해서, 주문해봤습니다. 바삭하게 튀겨진 닭이 짭짤하고 맛있었습니다. 소스는 유자향이 감도는 사우전드 아일랜드였는데 가라아게와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서비스 민트

 서비스로 Chewing 민트를 주셨습니다. 작은 서비스인데, 입가심으로 딱이어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장안동 콘반 돈까스 카레 맛집(압구정 카츠바이콘반의 원조집) : 전반적인 평가
 
 돈까스가 정말 맛있었던 콘반이었습니다. 오픈주방에서 정성스럽게 만드는 음식을 보고 있으면 시간가는줄 몰랐습니다. 돈까스 고기를 손질하시는데, 잘라내는 고기양이 상당히 많아보였습니다. 고객에게 좋은 돈까스를 대접하겠다는 장인정신이 느껴졌습니다. 아쉽게 히레카츠는 Sold out이어서 맛을 볼 수 없었습니다. 다음에는 히레카츠를 먹기 위해서라도 또 방문해볼까 합니다. 압구정에 돈까스만 전문으로 하는 카츠바이콘반도 있습니다. 물론 웨이팅은 여기보다 심하다고 들었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서울에서 잘나가는 돈까스 먹어보러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