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굴보쌈 맛집 북창동 신성식당
 
 굴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추위가 매서워지는 11월이 굴의 제철이라고 하는데요. 굴을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뭐니뭐니해도 굴보쌈입니다! 수요미식회에 소개되었던 굴보쌈 맛집인 '북창동 신성식당'을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신성식당

서울 굴보쌈 맛집 북창동 신성식당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북창동(서울 중구 세종대로14길 22-3)


  신성식당은 서울지하철 2호선 시청역 8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서소문삼성생명뒤공영주차장

  신성식당은 별도 주차장이 없습니다.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가장 저렴한 주차장은 '서소문삼성생명뒤공영주차장'입니다. 

 *서소문삼성생명뒤공영주차장 : 30분 2,400원

주변 공영주차장

- 영업시간 :  평일 매일 11:30 ~ 22:00(Break Time 14:30 ~ 17:00) / 주말 11:30 ~ 21:00 (1,3주 일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매일 11시 30분에 Open하여, 평일엔 22시, 주말에는 21시에 Close 합니다. 평일에는 14:30분 부터 2시간 30분 가량 Break가 있습니다.

서울 굴보쌈 맛집 북창동 신성식당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50분(금요일 저녁 18시 기준)

 금요일 저녁 18시쯤 회사를 마치고 방문했습니다. 앞에는 4명인 웨이팅 1팀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오래기다렸는데, 일단 금요일에 퇴근하고 친구들과 술한잔 하려고 방문하신 분들이 대부분이었으며, 지인이 다 오지 않았는데 앉아있는 테이블도 많았습니다. 또한, 5명 자리는 나오기 힘들어 저희보다 늦게 방문한 2명팀과 4명팀을 먼저 넣어주셨습니다. 저희에게 양해를 구하지 않고, 늦게오신 분들에게 자리를 내어주셔서 살짝 킹받았습니다. 그래서 말씀을 드리니, 남자 사장님께서 알아서 하신다며 기다려달라고 말하셔서 더 일단은 불평불만하며 오랜 시간 기다리게 됐습니다.

웨이팅

 - 메뉴/가격 

메뉴판

 메뉴가 다양한 편입니다. 전남 고흥 출신인 사장님께서 만드시는 다양한 전라도 음식을 판매합니다.

서울 굴보쌈 맛집 북창동 신성식당 : 굴보쌈, 간재미회보쌈, 매생이떡국, 굴전 리뷰


굴보쌈

 밑반찬은 단촐하지만 밥도둑 위주입니다. 김자반과 멸치볶음이 식사하시는 손님들을 타켓으로 한 것 같았습니다.

굴보쌈에 고기는 생각보다 얇은 편이었습니다. 잡내 없이 잘 삶으셨고, 지방이 적절히 있어 부드러웠습니다. 굴도 제철이라 그런지 싱싱했습니다. 초장에 찍어 보쌈고기와 함께 먹으면 조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이 집은 보쌈김치가 달지 않고 시원한 맛이라 괜찮았습니다. 간도 쎄지 않고 시원해서 보쌈과 먹기 괜찮았습니다. 부추무침과 무말랭이도 무난하게 맛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흠잡을 곳 없는 굴보쌈 구성이었습니다. 큰 기대를 하지만 않는다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재미회 보쌈

 간재미회 보쌈도 시켜봤습니다. 간재미회무침은 친구들이 살짝 홍어 삭힌 맛이 난다고 했는데 저는 전혀 못느꼈습니다. 그냥 새콤달콤한 회무침이었는데, 다들 굴보쌈이 더 맛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제가 생굴을 잘 못먹는다고 말해서 시켰는데, 생각보다 굴이 먹을만해서 그냥 굴보쌈 2개를 시킬걸 그랬습니다.

매생이떡국

 요놈이 은근 이집의 에이스였습니다. 시원한 국물맛에 해장이되면서도 술을 또 땡기는 맛이었습니다. 굴도 중간중간 들어가 있었습니다.

굴전

 그냥 굴에 계란물 입힌 전이었습니다. 굴 자체가 실하고, 기름에 지진 전이라 맛이 없을 수 없었습니다. 

서울 굴보쌈 맛집 북창동 신성식당 : 전반적인 평가
 
 술 마시기도 좋고, 식사로도 괜찮을 것 같은 전라도 손맛의 보쌈집이었습니다. 테이블 간격이 좁고, 지하여서 이 시국에 맞는 식당이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또한, 단체로 가면 앉을 자리가 없어서 킹받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철인 굴보쌈이 땡기신다면 4명 이하의 친구들과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