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크로플 맛집 금호동 아우프글렛(AUFGLET)
 
 크로와상 생지를 와플기계에 찍어 구운 크로플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핫한 크로플의 원조집이 어딘지 알고 계신가요? 바로 서울 성동구 금호동에 있는 '아우프글렛'이라고 합니다. 금호동이 제 2의 고향이다보니 이 동네를 많이 다녔는데, 이 동네에 이런 핫한 카페가 있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우연히 동네를 걷다가, 웨이팅이 엄청난 카페를 발견했는데 그곳이 바로 '크로플 원조집'이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울 크로플 맛집인 '아우프글렛'을 소개하겠습니다.

아우프글렛

서울 크로플 맛집 금호동 아우프글렛(AUFGLET) : 위치/영업시간/주차정보

 - 위치 : 금호동(서울 성동구 독서당로51길 7 1층)


 아우프글렛은 조금 애매한 위치에 있습니다. 옥수역에서 성동01버스를 타고 오셔도 되고, 금호역 2번 출구에서 10~15분 정도 걸어 오셔도 됩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2:00~ 22:00   
 
 아우프글렛은 매일 12시에 오픈하여 저녁 10시까지 영업합니다. 

- 주차정보 : 금남시장공영주차장 or 금호스포츠센터 주차장

 아우프글렛은 주차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카페 앞에 불법주차를 하시는 경우도 보았으나,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이라 견인을 당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공영주차장은 금남시장공영주차장이나 금호스포츠센터 주차장입니다.

*금남시장공영주차장 : 5분 200원

서울 크로플 맛집 금호동 아우프글렛(AUFGLET)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20~30분 예상(주말 저녁 7시 기준)

 주말에 방문하였는데 웨이팅은 상당했습니다. 한번은 일요일 저녁에 방문했는데, 4팀 정도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토요일 저녁 9시쯤 방문했을때는 크로플이 마감되어 먹을 수 없었습니다. 월요일 저녁 6시 30분쯤 방문하니 웨이팅이 없었습니다.

코로나 19 방역을 위한 입장 절차

  웨이팅 전부터 QR Check In과 체온 측정을 합니다. 

메뉴

 크로플은 9천원 입니다. 커피는 아메리카노 4.5천원으로 아주 비싼편은 아닙니다.

서울 크로플 맛집 금호동 아우프글렛(AUFGLET) : 크로플 포장 후기 / 카페 좌석

 - 포장후기

크로플 포장

 크로플을 포장하면 웨이팅을 안해도 된다고 하여, 포장해서 집에서 먹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함께 주다보니, 집이 가까우신 분들만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장구성

크로플

 크로플을 포장하면, 크로플 2개와 메이플 시럽,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따로 포장해주십니다. 크로플 자체에 시나몬 가루가 뿌려져 있고, 아이스크림에도 시나몬 파우더가 잔뜩 뿌려져 있습니다. 크로플 크기도 적당히 컸습니다.

 크로플이 엄청 바삭하고 속이 부드러워 맛있었습니다. 아이스크림에 바닐라빈도 박혀있었습니다.

- 카페에서 먹은 크로플

카페에서 먹은 크로플

 두번째 먹었는데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압구정 로데오에 크로플로 유명한 집에 가본적이 있는데, 거기보다 2배 이상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 좌석 정보

1층 좌석

 1층에는 4~5 테이블이 있습니다.

지하 좌석

 지하가 메인인데, 불편한 의자도 있고 푹신한 소파도 있었습니다.

- 기타 판매 상품

기타 판매 상품

 미스트, 캔들, 라이터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크게 관심은 없어서 안봤습니다.

서울 크로플 맛집 금호동 아우프글렛(AUFGLET) : 전반적인 평가

  크로플은 뭐 다 맛있지만, 이 집은 특히 맛있는 것 같습니다. 위치가 애매하고 웨이팅도 길어 방문에 메리트가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연남동에 2호점이 있다고 하니, 자주 방문하시는 지역이라면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분위기와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