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화문국밥(서울 돼지국밥 맛집)
 
 오늘은 광화문에서 돼지국밥 전문점으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등재된 '광화문국밥'을 소개하겠습니다. 광화문국밥은 스타 셰프인 박찬일 셰프가 운영하는 돼지국밥 전문점입니다. 셰프가 운영하는 돼지국밥의 맛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소개된 광화문국밥

광화문국밥

광화문국밥(서울 돼지국밥 맛집)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광화문(서울 중구 세종대로 21길 53)


 광화문국밥은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6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정동 유료주차창

 광화문국밥 바로 앞에는 정동 유료주차장이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정동유료주차장 : 30분 2,000원

정동유료주차장

- 영업시간 : 평일 11:00 ~ 22:00 / 토요일 11:30 ~ 21:00 / 일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11시에 Open하여 평일은 저녁 10시, 토요일은 저녁 9시 까지 영업합니다. 아래와 같이 Break Time이 있습니다.


광화문국밥(서울 돼지국밥 맛집)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평일 저녁 18:00분 기준)

 평일 저녁 시간에 방문하였는데,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 메뉴/가격 

메뉴판

 돼지국밥과 평양냉면, 돼지수육 등을 판매합니다. 식사로도 괜찮고, 술마시기도 괜찮은 식당입니다.

광화문국밥(서울 돼지국밥 맛집) : 돼지 국밥 후기

돼지 국밥 드시는 법

 광화문국밥 벽면에는 국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흑돼지 엉덩이살과 돼지듀록 어깨살로만 깊은 맛을 낸 국밥입니다. 다데기는 넣지 말고, 절반쯤 먹고 나서 넣어먹으라고 추천 합니다.

돼지국밥 구성

 밑반찬은 깍두기와 오징어젓갈, 고추와 생마늘이 나옵니다. 오징어젓갈이 정말 맛있어서, 밥과 같이 먹으면 꿀맛이었습니다.

돼지국밥

 돼지국밥은 정말 맑습니다. 마치 닭육수처럼 맑은 국밥입니다. 간도 적당히 되어있고 맑고 깔끔해서 다른 돼지국밥집과는 확실히 차별점이 있었습니다.
얇은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는데, 잡내는 없었고 퍽퍽한 부위지만 얇게 썰어서 그런지 먹을만 했습니다. 깔끔한 국물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아할 스타일의 국밥이었습니다.

쌀밥

 이 집은 밥이 맛있다는 평이 자배적입니다. 아주 찰기있게 잘지은 밥이었습니다. 그냥 이 밥에 오징어젓갈이나, 깍두기만 올려 먹어도 맛있습니다.

밥그릇


  밥이나 국밥을 다 먹으면, 그릇 밑바닥에 글자가 보입니다.

광화문국밥(서울 돼지국밥 맛집) : 전반적인 평가

 셰프가 운영하는 국밥집은 뭐가 달라도 다른 것 같습니다. 자칫 평범할 수 있는 돼지국밥이라는 메뉴를 아주 새롭게 해석한 것 같습니다. 밥도 맛있고, 국물은 매우 깔끔했습니다. 이미 여러번 방문했지만 광화문에서 국밥이 생각나면, 또 방문할 것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