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맛집 평안도만두집
 
 오늘은 광화문에서 진정한 평안도 만두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평안도만두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지인이 정말 슴슴하고, 어른의 맛인데 먹으면 속이 깔끔하다고 평가하면서 이 만두집을 추천해줬습니다. 알고보니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되었던 만두집이었는데요. 처음 겪어본 평안도 만두의 맛은 어땠는지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평안도만두집

광화문 맛집 평안도만두집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광화문(서울 종로구 새문안로3길 30 도렴구역 제18지구)


 평안도만두집은 서울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KB국민은행 광화문종합금융센터

 KB국민은행 광화문종합금융센터에 주차하시고, 평안도만두집에서 주차권을 요청하시면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일요일 휴무, Break 15:30 ~ 17:00)

 영업시간은 매일 11시에 Open하여 저녁 9시 30분 까지 운영합니다. 15시 30분 부터 Break입니다.

광화문 맛집 평안도만두집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일요일 저녁 18시 기준)

  일요일 저녁 18시 정도에 방문했는데,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 메뉴/가격 

메뉴판

만두국과 만두전골, 빈대떡, 김치찌개 등을 판매합니다. 김치말이 국수는 우리가 익히알고 있는 동치미 국물의 시원한 맛이 아닌, 따뜻한 국수입니다.

광화문 맛집 평안도만두집  : 만두국 후기

밑반찬

 밑반찬은 단촐합니다. 밑반찬에 간도 별로 강하지 않는데요. 김치와 무생채 절임, 마카로니 샐로드가 나왔습니다.

만두국&밥

만둣국을 시키면 밥을 정말 조금 주십니다. 공기밥이 엄청 작아서 뭔가 귀여웠습니다.

만두국

 만두국은 맑은 국물에 만두만 5개 들어가 있고, 고추기름으로 무쳐진 소고기 고명이 올라갑니다. 이를 국물에 풀면 살짝 붉은기가 돌면서 국물이 매콤 칼칼해집니다. 국물은 슴슴하고 맑은데, 간이 안맞는 것은 또 아닙니다. 뭔가 자극적이지 않은 맛인데 이걸 싫어하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만두국계의 평양냉면이라고 하면 표현이 딱 적절할 것 같습니다.

만두

 만두국의 만두를 건져서 반 잘라봤는데요. 두부가 엄청나게 많이들어간 만두였습니다. 두부 70 : 돼지고기 30의 비율정도 될 것 같습니다. 맛은 간장 듬뿍 뿌려서 먹으니까 별로 심심하진 않았습니다. 만두피가 상당히 두껍고, 오돌토돌해서 약간 칼국수같기도 하고 식감이 좋았습니다. 이런 만두피에 김치만두였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습니다.

광화문 맛집 평안도만두집 : 전반적인 평가

 만두국계의 평양냉면이었습니다. 그래도 평양냉면보다는 간도 강하고 좋았습니다. 뭔가 만두밖에 없는데도 배부르고, 속이 정말 편한 음식이었습니다. 이런 속편한 음식을 찾는다면, 평안도만두집을 추천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2020/12/03 - [맛집&카페 리뷰] - 광화문국밥(서울 돼지국밥 맛집)

2020/12/01 - [맛집&카페 리뷰] - 김치찜 맛집 오모가리국밥(광화문 직장인 점심 추천)

2020/10/11 - [맛집&카페 리뷰] - 광화문 초밥 맛집 시엔스시(by 오가와)

2020/10/09 - [맛집&카페 리뷰] - 광화문 카페 추천 커피스트(서울 3대 커피 맛집)

2020/08/30 - [맛집&카페 리뷰] - 광화문 미학 상차림(밥맛이 좋은 한식 맛집)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