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종원의 골목식당 알탕 해방촌 시장횟집 후기(맛있는녀석들 알탕)

 오늘은 2020년 3월 13일에 방문한 백종원의 골목식당 알탕집, 해방촌 신흥시장 시장횟집의 리얼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해방촌 신흥시장편에서 백종원이 인정한 알탕으로 유명해진 맛집입니다. 올해 1월 맛있는녀석들에도 소개되면서 다시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집입니다. 

 시장횟집은 신흥시장에서 30년 이상 장사하신 노부부가 장사하는 집으로, 처음에는 회, 찌개, 탕, 찜 등 다양한 메뉴를 팔았습니다. 하지만, 방송에서 백종원 대표의 솔루션을 받고 현재는 시장횟집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알탕과 아귀찜, 알찜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알탕

백종원의 골목식당 '해방촌 신흥시장 살리기' 촬영분

백종원의 골목식당 알탕 해방촌 시장횟집(맛있는녀석들 알탕)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해방촌 신흥시장 내부(서울 용산구 소월로20길 38)

해방촌 시장횟집


 
 시장횟집은 해방촌 신흥시장 내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방촌 신흥시장에 대중교통을 통해 방문하기 위해서는 6호선 녹사평역에서 내려 해방촌 초입에서 용산02번 버스를 타고 '해방촌오거리'까지 가야합니다. 마을자체가 상당히 높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걸어가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 주차정보 : 용산2가동 주민센터 or  해방촌공영노외주차장

용산2가동 주민센터

 용산2가동 주민센터 주차장

해방촌공영노외주차장

해방촌공영노외주차장

 해방촌 신흥시장 시장횟집은 자차로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가장 저렴하고 넒은 주차공간은 용산2가동 주민센터와 해방촌공영노외주차장입니다. 신흥시장과는 도보 3분 거리에 있습니다. 

  해방촌공영노외주차장은 주차 Capa를 넘어가더라도, 이면주차를 통해 댈 수 있습니다. 대신 차키를 놓고 내려야 관리자분께서 차를 빼주십니다.

 *용산2가동 주민센터 or  해방촌공영노외주차장 : 300원/10분, 시간 당 1,800원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Break Time 14: 00 ~ 17:00, Last order 20:00)

 영업시간은 매일 11시에 Open 하고, 21시에 Close 합니다. 20시의 Last order가 있기 때문에 늦지 않게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간에 오후 2시부터 3시간 가량 브레이크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알탕 해방촌 시장횟집 후기(맛있는녀석들 알탕)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10분 이내(토요일 저녁 18시 30분 기준)

 해방촌 신흥시장 시장횟집은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초기에 웨이팅이 상당히 길었습니다. 최근 1월 맛있는녀석들에 방영되면서 다시 웨이팅이 발생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방문했던 지난 주말에는 10분정도의 짧은 웨이팅 후 바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신흥시장

해방촌 시장횟집

시장횟집 입구

 - 메뉴/가격 : 알탕 1인분 6,500원, 생연어덮밥 8,000원

해방촌 시장횟집 메뉴판

메뉴판

 가격은 푸짐한 알탕이 1인분에 6,5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백종원 대표의 솔루션을 받은 맛집답게 가격대는 대부분 저렴합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알탕 해방촌 시장횟집 후기(맛있는녀석들 알탕) : 메뉴(알탕, 생연어덮밥)
 
 저는 알탕과 생연어덮밥, 총 2개의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알탕

맛있는녀석들 알탕

 
 알탕은 13,000원의 가격이 무색할 만큼 알과 고니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알은 신선하다는 느낌이 있었고 씹을수록 고소했습니다. 고니 역시 비리지 않고 쫄깃해서 맛있었습니다. 국물은 민물새우가 들어가 시원한 맛을 더한 칼칼한 맛이었습니다. 미나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 많이 넣어달라고 요청하면 좋을 듯 합니다.

해방촌 시장횟집 메뉴

해방촌 시장횟집 메뉴

 
 알탕만 시키기에는 허전할 것 같아 생연어덮밥을 주문했습니다. 생연어덮밥은 회덮밥에 회로 생연어를 올려준 것입니다. 연어회가 두툼하고 신선해 맛있었습니다. 초장에 비벼먹는 평범한 회덮밥이지만 생연어의 퀄리티가 상당했습니다.

해방촌 시장횟집


 반찬은 셀프이며, 꼴뚜기젓을 따로 팔고 있었습니다. 미역줄기와 단무지, 김치가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와사비가 생와사비였다면 더 좋았을 듯 합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알탕 해방촌 시장횟집 후기(맛있는녀석들 알탕) : 전반적인 평가

 백종원 대표의 칭찬을 받을 만큼 음식솜씨가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백종원 대표가 최초 방문시 곰팡이 냄새가 난다고 했을 정도로 노후된 식당이었지만, 인테리어를 해서인지 깔끔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또한 남자사장님께서 위생마스크를 쓰신 모습이 좋았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알찜도 시켜먹어봐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백종원의 골목식당, 맛있는녀석들 알탕집인 해방촌 시장횟집 알탕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