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빠기의 책파기

합정 맛집 잇텐고(바질 라멘 맛집) 후기

 오늘은 2020년 3월에 합정 맛집 잇텐고(바질 라멘 맛집) 리얼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잇텐고는 합정에 위치한 라멘집입니다. 바질이 들어간 라멘인 미도리카메로 유명한 집 입니다. 2~3년 전 자주 방문하던 집이나, 최근 웨이팅이 심해져 갈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1,2년이 지난 후 다시 방문한 잇텐고는 어땠을 까요? 지금 소개합니다. 

잇텐고

정갈하고 센스있는 젓가락 받침대

합정 맛집 잇텐고(바질 라멘 맛집)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합정역 8번 출구 도보 10분(서울 마포구 포은로 11)

잇텐고 위치


 
  잇텐고는 합정역 8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남경호텔쪽으로 가다보면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위치가 외져, 방문하였을 때 웨이팅이 길면 다른 선택지가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주변에 함박스테이크, 베트남음식점, 돼지고기집 등이 생기며 웨이팅이 길어 먹지 못하더라도 다른 선택지를 고려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주차정보 : 망원공영주차장

 골목길에 있다보니, 주차하기 쉽지 않습니다. ㅂㅂㅈㅊ를 많이 하는 듯 하나, 안전한 주차를 위해서는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망원공영주차장과 합정동 주민센터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그나마 가깝습니다. 그래도 도보 10분 정도 위치에 있으니 걷는 것은 조금 감수하셔야 합니다.

 *망원공영주창 : 150원/5분, 시간 당 1,800원

망원공영주차장

가장 가까운 망원 1-2공영주차장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Break Time 14: 30 ~ 17:00, Last order 점심 14:30/저녁 21:00)

 영업시간은 매일 11시에 Open 하고, 21시에 Close 합니다. 20시의 Last order가 있기 때문에 늦지 않게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간에 오후 2시부터 3시간 가량 브레이크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합정 맛집 잇텐고(바질 라멘 맛집) : 웨이팅/가격(메뉴판)

- 웨이팅 : 없음(수요일 저녁 18시 30분 기준)

 잇텐고는 금요일 저녁과 주말 방문 시 항상 웨이팅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방문했던 지난 평일 저녁에는 웨이팅 없이 바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온 7시 30분쯤 웨이팅이 조금 발생한 것 보니, 평일에도 늦은 시간에는 웨이팅이 있는 듯 합니다. 주말에는 최소 30분 이상의 웨이팅을 감수 하셔야 합니다.

잇텐고

잇텐고 입구

 - 메뉴/가격 : 미도리카메 10,000원, 토마토쯔케모노 3,000원, 간장반숙계란 1,000원

잇텐고 메뉴판


잇텐고 메뉴판

메뉴판

 메뉴는 총 3종류의 라멘이 있습니다. 기본 라멘인 카츠네는 7,000원으로 합리적입니다. 약간 메운 라멘인 키요마사는 1천원이 추가 된 8,000원 입니다. 시그니쳐 메뉴인 바질 라멘 미도리카메는 10,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밥을 달라고 하면 무료로 제공되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밖에 차슈덮밥과 토마토쯔케모노가 Side 메뉴로 있고, 차슈와 면추가가 가능합니다.

합정 맛집 잇텐고(바질 라멘 맛집) : 메뉴(미도리카메, 토마토쯔케모노)
 
 저는 미도리카메, 토마토쯔케모노 총 2개의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아지타마고도 1개 추가했습니다.

잇텐고

주문 메뉴

바질 라멘

미도리카메(바질 라멘)

 미도리카메는 국물이 담백하고, 바질이 많이 들어가 향이 좋습니다. 바질페스토 파스타를 먹는 것처럼 향이 많이 납니다. 바질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상당히 만족할만한 국물 맛 입니다. 바질을 싫어하신다면, 다른 라멘을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면은 얇은 호소면으로 식감이 좋습니다. 또한, 잇텐고의 라멘에는 파가 많이 들어가는데, 파가 아삭한 식감을 추가해줍니다.

  차슈는 부드럽고 무난한 맛입니다.

토마토쯔케모노

토마토쯔케모노

 토마토쯔케모노는 와인과 설탕에 절인 토마토입니다. 달콤하고 시큼해 라멘을 먹고 먹으면 입을 깔끔하게 해줍니다. 토마토가 나올 때가 있고, 사진과 같이 방울토마토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방울토마토로 나올 때가 먹기 편해서 좋습니다. 

 짠맛의 라멘과 함께 먹기 좋은 Side라고 생각합니다. 잇텐고에 방문하시면 라멘과 함께 토마토쯔케모노도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합정 맛집 잇텐고(바질 라멘 맛집) : 전반적인 평가

 미도리카메와 같은 시그니쳐 메뉴가 이 라멘집을 특별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라멘 자체로도 휼륭한 집입니다.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라멘을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잇텐고의 라멘을 좋아하실 것입니다. 분위기도 깔끔하고, 긴 머리의 여성분들을 위해 머리끈을 준비할 만큼 센스도 있는 집 입니다. 웨이팅을 감수할 수 있는 분들이시거나, 평일에 시간이 있으시다면 잇텐고를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