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촌 맛집 주간소바식당 산

 

오늘은 서촌에 일본식 소바 전문점 '주간소바식당 산'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소바를 일본에서 말고 한국에서는 먹어본 적이 거의 없는데요. 한국식이 냉모밀이 아닌 쯔유가 짠 일본식 소바 식당이었습니다. 과연 그 맛은 어땠을지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주간소바식당 산

 

서촌 맛집 주간소바식당 산 :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서촌(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 16)

 

 

주간소바식당 산은 서울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황혼주차장

 
주간소바식당 산은 별도 주차장이 없어 가까운 공영주차장이나 민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황혼주차장이 가까운 편이며, 1시간에 5,000원 입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일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매일 11시 30분에 오픈하여, 저녁 9시 까지 운영됩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영업시간

 

서촌 맛집 주간소바식당 산  : 가격(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다양한 소바 메뉴와 돈카츠를 판매합니다. 자루소바정식에는 미니돈카츠를 같이 줍니다.

 

서촌 맛집 주간소바식당 산 : 돈카츠, 자루소바정식 후기

 

저희는 돈카츠와 자루소바정식을 시켰습니다.

주소산 돈카츠

돈카츠는 튀김옷이 조금 얇고, 고기가 두꺼운 스타일이었습니다. 고기는 두꺼웠지만, 아주 퍽퍽하지는 않았습니다. 지방도 끝쪽에 살짝 들어가 있는 고기였습니다. 저는 빵가루가 풍성한 돈카츠를 좋아하는데, 여기는 그러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나쁘지 않은 휼륭한 돈카츠였습니다.

 

자루소바 정식

 

 일본식 쯔유에 찍어먹는 자루소바 정식입니다. 사실 제가 매밀면 특유의 향도 잘 못느끼고, 어떤 맛으로 먹는 것인지 모르겠는데 그냥 느낌으로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쯔유는 조금 짰는데, 쪽파 올려서 면이랑 같이 먹으면 좋았습니다. 일본에서 먹었던 소바 맛과 유사했습니다.

서촌 맛집 주간소바식당 산 : 전반적인 평가

 

  제가 소바 맛을 잘 모르는데, 여기는 일본 전통의 방식을 잘 따르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돈카츠는 아주 맛집이라고 불릴만큼 퀄리티가 높은 곳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소바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충분히 찾아갈만한 곳일 것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