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주도 공항 근처 전통시장인 동문시장의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동문시장에서 50년 동안 영업한 전통 있는 고기국수 맛집인데요. 모닝와이드 등 다양한 방송에서도 소개되었던 식당입니다. 잡내 하나 없이 깔끔한 돔베고기와 고기국수를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집인데요. 지금부터 동진식당을 소개하겠습니다.

 

동진식당

 

동진식당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제주시 동문로 16

 

 

동진식당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동문로 16 (일도1동 1148-2)

place.map.kakao.com

 

 동진식당은 동문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건물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조그만 식당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진식당 입구

 

- 주차정보 : 동문 공설시장 공영주차장

 

 동문시장은 공영주차장이 3곳 있습니다. 노상주차장도 있고, 재래시장 공영주차장과 동문공설시장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주말에 방문하면 공영주차장 요금은 무료입니다.

 

- 영업시간 : 일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따로 안내되어있지 않습니다. 매주 일요일 휴무라고 합니다.

 

동진식당 가격(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동진식당은 고기국수, 멸치고기국수, 비빔국수, 돔베고기, 김밥 등을 판매합니다. 가격이 정말 저렴한 편인데요. 돔베고기가 1만 1천 원이고, 고기국수도 6,500원입니다.

 

동진식당 고기국수, 돔베고기 후기

 

저희는 2명이 방문해서 고기국수 1개와 돔베고기 1판을 시켰습니다.

 

돔베고기

 

 돔베고기는 1만 1천원 치고, 양이 상당했습니다.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적절했고, 껍데기 쪽도 살짝 붙어있었습니다. 껍대기 쪽 색깔로 봐서는 제주산 흑돼지를 사용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같이 간 분이 돼지 잡내 감별사인데, 전혀 잡내가 나지 않는다고 정말 가성비 좋다고 평가했습니다. 저는 함께 주는 고추가 담긴 간장에 찍어먹으니까 은근히 잘 어울려서 좋았습니다.

 

고기국수

 

고기국수는 국물에 깨소금과 고춧가루가 뿌려져 나왔습니다. 당근과 애호박 등 고명들도 많이 올라가 있었는데요. 아주 묵직한 돼지 사골 국물은 아니었고, 오히려 맑고 새콤한 맛도 나는 국물이었습니다. 깔끔하고 가벼워서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일본 라멘처럼 진한 돈사골 국물을 원하신다면, 조금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동진식당 전반적인 평가

 

 동진식당은 다른 유명한 제주도의 고기 국숫집 대비 가성비가 좋았던 집입니다. 돔베고기는 부드럽고, 잡내도 없이 잘 삶으셨는데, 이 가격에 이런 퀄리티가 나온다는 것은 진짜 혜자였습니다. 제주 시내에서 고기국수를 먹고 싶으시다면, 저는 동진식당을 추천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